최종편집 2024-02-21 22:20 (수)
아듀!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 12월 9일 부천서 마지막 진행
상태바
아듀!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 12월 9일 부천서 마지막 진행
  • 경기메디뉴스 한진희 기자
  • 승인 2023.11.2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4대 경기도의사회 제13차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 순천향대학교부천병원서 개최
지난 11월 18일 수원 아주대학교병원에서 열린 제12차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 모습 ⓒ 경기메디뉴스
지난 11월 18일 수원 아주대학교병원에서 열린 제12차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 모습 ⓒ 경기메디뉴스

신규 개원의들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고 있는 제34대 경기도의사회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가 의사 회원들과의 마지막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경기도의사회는 오는 12월 9일 오후 4시, 순천향대학교부천병원 향설관 5층 향설대강당에서 제13차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는 신규 개원의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관련 법령과 급여기준, 청구 방법, 주의 사항 등의 안내를 통해 올바른 청구 및 진료환경 조성에 앞장서는 한편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최소화하고 예방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제34대 경기도의사회가 새롭게 의료기관을 개설한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야심 차게 추진해 온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의 대미를 장식하는 자리여서 주목받고 있다.

제34대 경기도의사회 집행부 출범 이후 2019년부터 시작된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는 3회차부터 경기도 내 곳곳을 순회하며 개최하는 찾아가는 세미나 형식으로 전환해 안양, 부천, 용인, 의정부, 시흥, 고양, 하남, 화성, 성남, 수원에서 회원들과 소통하며 길잡이 역할을 해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국가 건강검진의 이해·건강보험제도 및 요양기관 방문확인 업무’에 대해 설명하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요양기관 업무포털 및 진료비 청구·심사의 이해’에 관해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도의사회는 의료법 관련 현지확인 및 현지조사, 회원민원고충처리센터 상담사례 등을 통해 의사 회원들의 피부에 와닿는 실질적인 대응 방안 제시로 회원권익 향상을 도모할 방침이다.

경기도의사회 관계자는 “의사면허취소법, 의대 증원 등 각종 악법의 횡포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에 의료기관을 개설한 회원들에게 실질적으로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요령을 전수하는 마지막 시간”이라며 “준비한 강의 주제 외에도 진료 현장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규로 의료기관을 개설하지 않았더라도 경기도의사회 회원이라면 참여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는 경기도의사회 회원에 한해 무료로 진행되며, 참석자에게는 일반평점 2점, 필수평점 1점 등 총 3평점이 부여된다. 세미나 관련 더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의사회(031-255-139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제34대 경기도의사회 제13차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 참가 신청 바로가기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