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05-21 16:06 (토)
2022년 새봄,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로 산뜻하게 시작
상태바
2022년 새봄,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로 산뜻하게 시작
  • 경기메디뉴스 한진희 기자
  • 승인 2022.03.2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사회 제5차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 4월 16일 용인세브란스병원서 개최
지난해 12월 18일 순천향대학교부천병원에서 열린 제4차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 현장. ⓒ 경기메디뉴스
지난해 12월 18일 순천향대학교부천병원에서 열린 제4차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 현장. ⓒ 경기메디뉴스

신규로 의료기관을 개설한 회원들을 위한 길라잡이 경기도의사회의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가 2022년에도 계속된다.

경기도의사회는 ‘제34대 경기도의사회 제5차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를 오는 4월 16일 오후 4시부터 용인세브란스병원 4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의사회 제34대 집행부가 새롭게 병·의원을 개설한 회원들에게 기본적인 알 권리를 제공하고 권익 보호를 위해 야심 차게 추진하고 있는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는 지난해부터 찾아가는 세미나 형식으로 전환해 경기도 내 곳곳을 순회하며 회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5차 세미나는 용인에서 진행돼 경기 동남부 개원 회원들의 접근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관계자가 국가 건강검진 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관계자로부터 진료비 청구·심사 및 업무포털 등에 대해 듣는 시간을 갖는다. 또, 경기도의사회 소군호 보험의무부회장이 의료법 관련 현지확인 및 현지조사, 회원민원고충처리센터 상담사례 등에 대한 노하우와 해결책을 공유한다.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는 경기도의사회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http://asq.kr/?i=zwX5jFmB)할 수 있으며, 신규로 의료기관을 개설하지 않았더라도 개원에 관심이 있는 회원 역시 참여가 가능하다. 세미나 참석자에게는 일반평점 2점, 필수평점 1점이 부여된다.

경기도의사회 관계자는 “병·의원 운영에 꼭 필요한 정보는 물론 평소 진료 현장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회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