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12-01 11:58 (금)
新 개원의 11월 18일 모여라… 신규 개원의에게 꼭 필요한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
상태바
新 개원의 11월 18일 모여라… 신규 개원의에게 꼭 필요한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
  • 경기메디뉴스 한진희 기자
  • 승인 2023.11.04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사회 제12차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 수원 아주대병원서 개최
10월 21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서 열린 제11차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 모습 ⓒ 경기메디뉴스
10월 21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서 열린 제11차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 모습 ⓒ 경기메디뉴스

제34대 경기도의사회가 신규 개원의를 비롯해 개원을 준비하는 이들과의 열두 번째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경기도의사회는 오는 11월 18일 오후 4시, 수원 아주대학교병원 별관 B1 대강당에서 ‘제12차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1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서 성남을 중심으로 경기 중동부 지역 회원들에게 유익한 강연을 제공한 데 이어 약 한 달 만에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수원과 경기 남부 지역 회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국가 건강검진의 이해·건강보험제도 및 요양기관 방문확인 업무’에 대해 소개하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요양기관 현황관리 및 요양급여비용 청구심사’ 관련 안내를 맡는다.

경기도의사회에서는 회원민원고충처리센터 상담사례를 바탕으로 의료법 관련 현지확인 및 현지조사 대응 방안 등을 아낌없이 공유할 예정이다. 준비한 주제 외에도 평소 회원들이 진료 현장에서 느꼈던 어려움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도 갖는다.

제34대 경기도의사회의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는 신규개설 의료기관 및 신규개설 예정 회원들 곁으로 찾아가 관련 법령과 급여기준, 청구 방법, 주의 사항 등을 안내해 올바른 청구 및 진료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각종 문제 발생을 미연에 방지함으로써 회원권익 향상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는 경기도의사회 회원에 한해 무료로 진행되며, 신규개설 의료기관뿐만 아니라 앞으로 개설 예정인 회원도 신청할 수 있다. 세미나 참석자에게는 일반평점 2점, 필수평점 1점 등 총 3평점이 부여된다.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 참가 신청은 온라인(☞클릭)을 통해 받고 있으며, 세미나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의사회(031-255-139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