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6:58 (금)
“함께 가요!” 경기도의료봉사단, ‘2024년 몽골 해외 의료봉사’ 참가자 모집 중
상태바
“함께 가요!” 경기도의료봉사단, ‘2024년 몽골 해외 의료봉사’ 참가자 모집 중
  • 경기메디뉴스 한진희 기자
  • 승인 2024.03.0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몽골 울란바토르 외곽 도시서 의료봉사 예정
지난해 몽골에서 진행된 경기도의료봉사단의 진료 모습 ⓒ 경기도의료봉사단
지난해 몽골에서 진행된 경기도의료봉사단의 진료 모습 ⓒ 경기도의료봉사단

경기도의사회, 경기도치과의사회, 경기도한의사회, 경기도약사회, 경기도간호사회 등 도내 5개 의약 단체로 구성된 경기도의료봉사단(이하 의료봉사단)이 2024년 몽골 해외 의료봉사에 함께할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의료봉사단은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해외 의료 취약 국가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몽골 해외 의료봉사는 지난해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올해는 7월 23일부터 27일까지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몽골 울란바토르 외곽 도시에서 의료봉사가 이뤄지며, 참가 지원 진료과목은 내과, 소아과, 이비인후과, 산부인과, 외과(GS 포함), 정형외과, 신경과, 피부과, 비뇨기과 등이다.

참가 신청 자격은 경기도의사회 회원과 그 가족으로, 자녀 동반은 중학생 이상 가능하다. 해외 의료봉사 참가비는 신청자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왕복 항공료, 숙식, 현지 교통비, 필요 물품 구입비 등을 포함해 1인당 150~160만 원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3월 27일까지 구글 폼(☞클릭)을 통해 받으며, 접수 마감 이후 참가 확정된 회원에게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진행된 몽골 해외 의료봉사에는 110명이 참여해 역대 최대규모를 자랑했으며, 나흘간 총 2,895명의 현지 환자를 진료하고 일부 환자는 국내 초청 진료를 통해 후속 치료를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