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10-03 18:06 (목)
[신제품] 종근당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 한미약품 ‘케어가글 스트롱’, GC녹십자 '조인트 1200'
상태바
[신제품] 종근당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 한미약품 ‘케어가글 스트롱’, GC녹십자 '조인트 1200'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4.01.3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종근당, 병원용 살균·항균 티슈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

종근당은 차세대 항균코팅 티슈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를 최근 출시했다.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는 살균·소독 효과가 있는 염화디데실디메틸암모늄(DDAC)과 유기실란(OTPA-1)을 주원료로 하는 병원용 항균코팅 티슈다. 

이 제품은 중환자실, 수술실 등 병원의 환경소독 뿐만 아니라 실내 살균, 어린이 및 반려동물 용품 위생 살균, 자동차 살균 등 일상 생활에서도 세균으로 인한 감염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종근당 김영주 대표는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는 나노 스파이크 구조와 표면 결합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방식의 항균코팅 티슈이다. 안전하고 우수한 살균 및 항균효과로 다양한 경로의 세균에 노출된 병원에서 감염 관리의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한미약품, 청량감 강화한 구강청결제 ‘케어가글 스트롱’ 

한미약품의 일반의약품 구강 청결제 ‘케어가글’의 확장 제품 ‘케어가글액 스트롱 유칼립투스향(이하 케어가글 스트롱)’이 최근 출시됐다. 

‘케어가글 스트롱’은 입 속 청결함 유지는 물론, 발치 및 구강 수술 후 소독에도 효과적인 제품으로, 기존 박하향과 사과향 제품에 이은 세번째 신제품이다. 특히 유칼립톨을 함유해 기존 제품보다 청량감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유칼립톨은 식물의 에센셜 오일로부터 추출한 ‘1,8-시네올(Cineole)’이라는 천연 성분으로, 항염증과 항산화, 항균 효과 등 약리적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케어가글 시리즈는 약국 판매 구강 청결제로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일반의약품 허가를 획득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다양한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효능과 청량한 사용감을 모두 갖춘 케어가글이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GC녹십자, 조인트 뮤코다당단백(콘드로이친) 1200

GC녹십자는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조인트 뮤코다당단백(콘드로이친) 1200’을 최근 출시했다.

이번 출시된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뮤코다당단백(콘드로이친) 1200mg을 함유했다. 뮤코다당단백은 관절 및 연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동물조직 유래 또는 단백질 복합체 형태로 분포하는 아미노당을 포함하는 다당의 총징이다. 식약처로부터 관절, 연골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연골조직 성분으로 섭취를 통해 콘드로이친 황산 보충이 가능하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조인트 뮤코타당단백 1200(콘드로이친)은 노화로 인해 관절과 연골이 걱정되는 분을 위한 제품이다. 뮤코타당단백과 함께 뼈 구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K가 기능성 원료로 함유되어 관절, 연골 건강을 챙기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제품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