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6:58 (금)
[신제품] 리피로우 리뉴얼, 텔미트렌 리뉴얼, 자누아린듀오, 디오치민
상태바
[신제품] 리피로우 리뉴얼, 텔미트렌 리뉴얼, 자누아린듀오, 디오치민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3.11.1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종근당,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피로우’ 제형 축소 리뉴얼 

종근당은 최근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피로우 20mg, 40mg, 80mg’의 제형을 축소해 리뉴얼 출시했다.

리뉴얼 출시된 제품은 기존 제형 대비 20mg과 80mg은 28%, 40mg은 49%까지 사이즈가 축소되어 우수한 효과와 더불어 환자의 복약순응도를 개선한 약물이다. 2024년 2월 10mg 제형을 축소하여 추가 출시하는 등 모든 용량의 성상을 타원형으로 일원화하고 분할선을 추가하여 모든 환자의 복약 편의성을 증대할 계획이다.

종근당 관계자는 “복약순응도는 복약 횟수와 복용 약제의 개수가 많은 만성질환 환자들의 삶의 질과 직결되는 문제”라며, “안전성과 복약편의성을 모두 갖춘 리피로우가 이상지질혈증 환자들의 약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삶의 질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종근당, 고혈압치료제 ‘텔미트렌’ 제형 축소 리뉴얼 

종근당은 고혈압치료제 ‘텔미트렌 40mg, 80mg’의 제형 크기를 축소하여 11월 리뉴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텔미트렌 40mg, 80mg은 제형 크기를 기존 제품 대비 각각 36%, 21% 축소해 우수한 혈압강화 효과와 더불어 환자들의 복약순응도를 개선한 약물이다.

종근당 관계자는 “복약순응도는 약제 개수, 정제 형태, 복약 횟수 등에 따라 크게 달라지며 이 중 약제 크기는 목의 통증, 불쾌감 야기 등 순응도를 저하시키는 큰 요인”이라며, “정제 사이즈를 축소한 텔미트렌 40mg, 80mg 제품이 복용 약물이 많은 고혈압 환자들의 복용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일양약품, 당뇨병 혈당조절제 포트폴리오 ‘자누아린듀오 정’ 3종 

일양약품은 DPP-4 억제제의 시타글립틴 성분과 biguanide계의 메트포르민 복합제인 '자누아린듀오 정’ 당뇨병치료제 3종을 최근 출시했다.

‘자누아린듀오 정’의 주성분인 시타글립틴으로 DPP-4를 억제하여 GLP-1, GIP의 지속시간을 늘려 혈당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하며, 메트포르민은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충분한 혈당 조절에 주로 사용하는 성분 중 하나이다. 

일양약품은 "최근 시타글립틴과 다파글리플로진 복합제인 “자누가 정”을 발매했다. 3종의 당뇨병 치료제를 추가함으로 당뇨병 치료제의 포트폴리오 확대를 이루어 가고 있으며, 다양한 당뇨병 치료 옵션을 통해 당뇨 시장매출 확대와 입지를 강화애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일양약품  치질ㆍ정맥부전관련 개선 ‘디오치민정’  

일양약품이 치질 관련 치료와 정맥부전 증상 개선을 돕는 제품인 ‘디오치민정’을 최근 새롭게 출시했다.

일양약품 ’디오치민정’은 주성분인 디오스민이 600mg 함유되어 치질 관련 치료 및 정맥부전으로 인한 다리 중압감과 통증에도 효과적이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치질은 위생 상태가 아닌 혈관 관련 질환이며, 만성질환임에 따라 질환을 숨기지 않고 꾸준히 치료하는 게 관건” 이라며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고, 치질 뿐만 아니라, 모세혈관 취약증에 의한 장애, 정맥부전에 따른 다리 중압감 및 통증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효과적인 제품” 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