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5-29 12:04 (수)
[신제품] 한미약품 ‘눈앤큐’ / 일양약품 '보니링스피드액' / 제일헬스사이언스 ‘서근령약교포’ / 일양약품 ‘카네클로질정’
상태바
[신제품] 한미약품 ‘눈앤큐’ / 일양약품 '보니링스피드액' / 제일헬스사이언스 ‘서근령약교포’ / 일양약품 ‘카네클로질정’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4.04.1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눈 피로와 불쾌감에 빠르고 효과적인”…한미약품 ‘눈앤큐’ 

한미약품이 눈의 피로와 침침함을 개선하고 눈의 불쾌감을 완화해 주는 다회용 점안액 ‘눈앤큐’를 최근 새롭게 출시했다.

10년 이상 약국가에서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인공눈물 ‘눈앤’의 확장 라인업으로, 기존 제품 주성분과는 다른 7가지 유효 성분이 포함돼 있어 눈의 염증이나 결막 충혈, 눈꺼풀의 짓무름 등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하드 콘택트렌즈를 착용하거나 수영 후 눈의 불쾌감이 느껴질 때, 먼지나 땀이 눈에 들어가 가려운 경우에도 이 제품을 통해 간편하게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눈앤큐(NunenQ)는 Quick의 ‘Q’에서 따온 제품명으로 안질환 치료에 빠르고 효과적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라며 “치료 및 리프레쉬 효과를 모두 갖춘 눈앤큐가 많은 사랑을 받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일양약품, 멀미에 의한 어지러움, 구토, 두통의 예방·완화 '보니링스피드액' 

일양약품은 멀미에 의한 어지러움, 구토, 두통의 예방 및 완화에 효과적인 액상 스틱형 멀미약 '보나링 스피드액’을 최근 새롭게 출시했다.

‘보나링스피드액’은 여행 시에도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고 편의성을 높인 가벼운 스틱형으로 제작되어 휴대성이 좋고 물 없이도 복용이 가능하다. 

‘보나링스피드액’의 주성분인 디멘히드리네이트와 스코폴라민브롬화수소산염수화물을 함유하여 멀미에 의한 어지러움, 구토, 두통의 예방 및 완화에 효과적이며, 이외에도 카페인무수물과 비타민 B군인 니코틴산아미드(B3), 피리독신염산염(B6)이 포함됐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보나링스피드액은 액상형 스틱포로 제작되어, 여행 시에 중요하게 고려되는 휴대 편의성을 높인 제품으로, 앞으로도 소비자의 편의성을 반영한 제품 출시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제일헬스사이언스, ‘대만파스’로 소문난 ‘서근령약교포’ 

제일헬스사이언스는 ‘만응고 대만파스’로 널리 알려진 ‘한방고 서근령약교포’를 최근 출시했다.

‘한방고 서근령약교포’는 대만 생춘당제약이 제조하고 제일헬스사이언스가 국내 판매하는 파스 제품으로, 이미 만응고(萬應膏) 성분 파스만을 찾는 마니아층이 형성돼 있을 정도로 유명한 제품이다.

‘한방고 서근령약교포’에는 한방 생약 성분과 양약 처방까지 총 8종 성분이 함유되어있다. 목별자, 유향, 몰약 성분은 동의보감에도 기술된 만응고 처방으로, 부스럼 상처의 화끈거림과 붓기를 치료할 때 사용되는 성분이다.

목선재 제일헬스사이언스 마케팅팀 PM은 “서근령약교포는 국내에서 효과 좋은 대만 한방 파스로 이미 널리 알려진 제품이다. 특히 제일헬스사이언스에서 출시 된 ‘한방고 서근령약교포’는 국내 최초 10매입 포장 제품으로, 다양한 부위에 사용하기가 더욱 간편해졌다” 라고 말했다.

■ 일양약품, 칸디다성 질염 치료제 ‘카네클로질정’ 

일양약품은 칸디다성 질염 치료제인 ‘카네클로질정’을 최근 새롭게 출시했다.

칸디다성 질염은 여성에게 흔하게 발병하는 질환으로, 칸디다 알비칸스(candida albicans)라는 일종의 곰팡이균이 습한 음부에 서식하면서 일으키는 부인과 질환이다. 질환의 증상으로는 질 분비물, 화끈거림, 배뇨통 등이 있다.

‘카네클로질정의 주성분인 클로트라마졸 100 mg 함유된 칸디다균의 항진균제로써 칸디다성 질염의 치료에 효과적이다. ‘카네클로질정’은 1일 1회 1정 (100mg)을 연속해서 6일 취침 시에 질내 깊숙이 삽입하거나, 단기요법으로는 1일 1회 2정 (200mg)을 연속 3일간 취침 시 질 내 깊숙이 삽입해 사용하면 된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칸디다성 질염은 여성분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질환으로 특히 꽉 끼는 옷 착용을 피하고 외음부를 너무 습하지 않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질환 발생 시에 카네클로질정으로 간편하게 치료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