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09:47 (수)
[신제품] LG화학 ‘벨라콜린’, 일양약품 ‘코큐텐비타알부엑스정’, 유한양행 '윌로겔 더블액션'
상태바
[신제품] LG화학 ‘벨라콜린’, 일양약품 ‘코큐텐비타알부엑스정’, 유한양행 '윌로겔 더블액션'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4.03.1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화학, 이중턱이 고민이라면?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벨라콜린’ 

LG화학은 그동안 선택지가 제한적이었던 턱밑 지방 개선 의약품 시장에 진출하며 자체 생산 제품 ‘벨라콜린(성분명; 데옥시콜산(Deoxycholic acid))’을 본격 출시한다.

‘벨라콜린’은 성인 중등증-중증의 돌출되거나 과도한 턱밑 지방 개선에 사용할 수 있다. 

LG화학은 열처리 과정을 추가하는 등 차별화된 원액 제조 공정법을 정립해 침전물 발생 가능성을 낮춘 점이 ‘벨라콜린’의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벨라콜린’은 지방 세포막을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지방량을 감소시키며, 콜라겐 합성을 통한 피부 탄력 유지 및 개선 등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LG화학 노지혜 에스테틱사업부장은 “이번 ‘벨라콜린’ 상용화를 준비하며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조품질 확립에 가장 큰 방점을 두었다”며, “‘벨라콜린’만의 차별화 포인트를 적극 소구해 시장 침투 속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일양약품, 종합비타민영양제 ‘코큐텐비타알부엑스정’

일양약품이 ‘코엔자임 Q10’이 함유된 종합 비타민 영양제 ‘코큐텐비타알부엑스정’을 최근 출시했다.

코큐텐비타알부엑스정은 코엔자임 Q10으로 불리는 유비데카레논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큐텐비타알부엑스정은 만 8세 이상부터 성인까지 복용 가능하며, 1일 1회 · 1회 1정으로, 큐엔자임 Q10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 철분, 아연 등을 하루 1정으로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어 편하게 복용이 가능하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코큐텐비타알부엑스정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된 제품인 만큼 피로에 지친 남녀노소 현대인의 육체 피로와 더불어 뼈, 눈 건조함과 철 결핍성 빈혈 예방과 치료에 있어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유한양행, 윌로겔 더블액션 대용량 포장단위 출시

유한양행은 위산역류, 속쓰림, 위 내용물의 역류로 인한 소화불량을 빠르게 개선하는 일반의약품 ‘윌로겔 더블액션 현탁액’ 12포를 출시했다.

유한양행은 지난 2014년 7월 4포 포장 제품 출시 이후, 관련 제품에 대한 소비자와 시장의 니즈를 반영하여 이번 12포 대용량 제품을 출시했다. 윌로겔 더블액션 현탁액은 알긴산나트륨, 탄산수소나트륨, 탄산칼슘을 성분으로 한 제품이다.

윌로겔더블액션의 효과는 최대 4시간 지속되며, 약물이 혈류로 흡수되지 않아 다른 의약품과 병용처방은 물론 임산부도 복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시장의 대부분 제품들이 10ml 용량인데 반해, 윌로겔더블액션은 15ml/1포로 1회 복용 약물 용량을 증가 시켰다. 이로 인해 좀 더 빠르고 강한 중화 능력과 위산 역류 억제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유한양행은 “현대인의 불규칙한 식습관, 카페인 음료 섭취 등으로 속쓰림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속쓰림 등 위식도역류질환의 초기 증상의 치료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알리고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