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6:58 (금)
의협 범대위, 철야 시위 및 릴레이 1인 시위 진행
상태바
의협 범대위, 철야 시위 및 릴레이 1인 시위 진행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3.12.07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합리하고 무분별한 의대증원 저지하여 의료붕괴 막아내자”
©대한의사협회
©대한의사협회

대한의사협회 산하 대한민국 의료붕괴 저지를 위한 범의료계 대책 특별위원회(의협 범대위)가 6일 오후 10시부터 익일 오전 8시까지 이촌동 의협 회관 천막농성장과 용산 전쟁기념관 앞에서 철야 시위 및 1인 릴레이 시위를 진행했다.

지난 11월 26일 ‘전국의사대표자 및 확대 임원 연석회의’에서 정부의 일방적인 의대 정원 증원 정책에 적극 대응하고자 범의료계 대책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최근 의협 제127차 상임이사회에서 동 특별위원회의 구성이 의결되어, 이번 철야 릴레이 시위를 통해 범대위의 활동 첫걸음을 대외에 알렸다. 

이번 집회는 6일 오후 10시 대한의사협회 회관 천막농성장에서 시작됐다. 

최대집 의협 범대위 투쟁위원장이 정부의 불합리한 정책 추진에 항의하면서 삭발했다.
 
이필수 의협 범대위 위원장은 용산 전쟁기념관 앞에서 1인 시위를 진행했다. 이필수 위원장은 “정부의 무분별한 의대 증원 추진을 저지하여 의료붕괴를 막아내겠다. 정부가 소통의 문을 닫고 나올수록 의료계 역시 강경하게 나갈 수밖에 없다”라고 밝혔다.

이번 철야 릴레이 시위는 대한의사협회 회관 천막농성장과 용산 대통령실 앞인 전쟁기념관 앞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오후 10시부터 30분 간격으로 교대해 익일 오전 7시까지 시위를 이어 나가 8시 대한의사협회 회관 앞 천막농성장에서의 집회를 끝으로 종료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