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6:58 (금)
9월 19일, 청년 고용 활력 불어넣을 대규모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9월 19일, 청년 고용 활력 불어넣을 대규모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개최
  • 경기메디뉴스 한진희 기자
  • 승인 2023.07.25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바이오협회-보건산업진흥원-보건복지인재원 공동 개최… 기업 참가비 무료, 선착순 모집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청년 고용에 활력을 불어넣을 국내 제약바이오산업계 대규모 인재 채용 무대가 오는 9월 19일 펼쳐진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함께 오는 9월 1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2023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시작된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로 한때 중단됐다가 지난해 10월 행사를 재개하면서 연말까지 온라인 채용관을 추가 운영하는 등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태를 처음으로 도입해 참가자와 기업들로부터 호평받았다. 당시 현장에는 58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채용 상담 부스를 설치하는 등 총 93개 사가 참가했다. 온라인 전용 채용관의 경우 현장 행사 전인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간 운영하며 누적 조회 124만여 건, 입사 지원 7,000여 건에 달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협회는 올해도 온오프라인 행사를 병행하고 기업 관련 정보 취득과 취업에 연계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할 방침이다. 기업별 부스에서 진행하는 면접 및 채용 상담은 물론, 채용설명회와 교육 정보 등을 제공한다. 지난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제약바이오 멘토링은 올해 직무별 기업 담당자들이 직접 현장에서 예비 취업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협회와 진흥원, 인재원 등은 최근 엄정한 경쟁 PT 심사를 거쳐 채용박람회 운영 전문업체를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 실무적인 협의를 진행하고 전담 TF를 구성하는 등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참여 기업들은 현장 채용 부스 설치나 채용설명회 개최, 온라인 채용관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참가비가 무료인 대신, 현장 참가의 경우 공간이 제한돼 있어 선착순으로 신청 마감할 예정이다. 기업 참가 신청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예비 취업자 등 일반 참가자들의 경우 추후 채용박람회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 절차를 밟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