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21:09 (일)
김지훈 회장, "법률지원팀 구성 회원 민원과 어려움에 실시간 적극 대처할 터“
상태바
김지훈 회장, "법률지원팀 구성 회원 민원과 어려움에 실시간 적극 대처할 터“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0.11.28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의사회 온라인 학술대회 550여 명 참석 '성료'
이동욱 회장, "회원 민생문제 언제라도 수원시의사회와 공조하여 도움드릴 터"
다양한 임상과 최신지견, 개원가 법률사례 등 알찬 진행…의협 연수평점 최대 5평점
학술상에 김주철‧전용준‧손용락…의료봉사상에 이향주‧배진영‧이백길
수원시의사회 김지훈 회장이 온라인으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수원시의사회
수원시의사회 김지훈 회장이 온라인으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수원시의사회

수원시의사회(회장 김지훈)는 11월 28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제6회 학술대회를 약 5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수원시의사회는 매년 11월에 아주대학교병원에서 개최하던 학술대회를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불가피하게 온라인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김지훈 회장은 인사말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코로나-19 및 4대악 투쟁과 관련하여 회원들의 협조에 감사드린다”라며 “박석주 법제이사(변호사)를 중심으로 ‘법률지원팀’을 구성하여 회원들의 민원에 적극 대응하고 있으며, 다양한 회원들의 어려움에 적극적으로 실시간 대처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김지훈 회장은 "2011년 11월 27일 기준으로 547명의 회원(수원시 회원 349명, 타지역 회원 198명)이 사전등록을 완료하였다. "라며 “회원들의 실제 진료와 병원 운영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강의로 준비했다”라고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경기도의사회 이동욱 회장은 축사에서 "경기도의사회는 회원들의 민생문제를 최우선 가치로 회원민원고충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진료실에서 겪는 보건소, 공단, 심평원, 복지부와의 문제, 환자와의 의료분쟁 문제 등을 언제라도 경기도의사회, 수원시의사회와 상의해 주시면 경기도의사회는 수원시의사회와 공조하여 실시간으로 신속하게 도움을 드리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이용을 부탁드리겠다."라고 말했다.

학술대회 제1부에서는 자궁근종(동수원병원 산부인과 우지원 과장), 알기 쉬운 개원가 법률사례(수원시의사회 박석주 법제이사‧변호사), 기침(동수원병원 호흡기내과 이지훈 과장) 등의 강의가 있었다.

제2부에서는 김지훈 회장의 개회사와 이동욱 회장의 축사에 이어 2020 호흡기학회 천식 진료지침 및 COVID-19 상황에서의 천식치료(아주대학교병원 알레르기내과 이영수 교수), Challenges in hypertension treatment : Beta-blockers perspective(아주대학교병원 순환기내과 임호억 교수) 등의 강의가 있었다.

제3부에서는 위식도염 치료의 최신지견(신영통삼성내과 박재은 원장), 행복하려면 전화번호부터 지워라(강남여성병원 성영모 병원장) 등의 강의가 있었다.

온라인 학술대회는 다양한 임상 관련 강의와 최신지견 그리고 개원가 법률사례 등 알차게 진행됐다. 연수평점은 대한의사협회의 최대 5평점이다.

배진영 원장이 김지훈 회장으로부터 의료봉사상을 받았다. ©수원시의사회
배진영 원장이 김지훈 회장으로부터 의료봉사상을 받았다. ©수원시의사회

수원시의사회는 이날 학술상, 의료봉사상, 표창장, 공로상을 시상했다.

학술상에는 동수원병원 호흡기내과 김주철 과장, 동수원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전용준 과장, 동수원병원 정형외과 손용락 과장이 수상했다.

의료봉사상은 이향주내과 이향주 원장, 서울가정의학과 배진영 원장, 참소아청소년과 이백길 원장이 수상했다. 의료봉사상은 선별진료소에서 봉사한 회원들에게 시상했다.

표창장은 강남여성병원 성영모 병원장, 공로상은 신영통삼성내과 박재은 원장과 밝은얼굴성형외과 손경동 원장이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