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임총 오후 2시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개최, 서울 홍은동 소재
상태바
27일 임총 오후 2시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개최, 서울 홍은동 소재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0.09.2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소 시간 겹치는 정총 법정관분과는 오후 4시로 확정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대한의사협회(이하 의협) 임시대의원총회가 9월 27일 오후 2시 스위스 그랜드 호텔 서울 컨벤션센터 4층(서대문구 홍은동)에서 개최된다.

22일 의협 대의원회는 공지를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코로나 방역 지침에 따라 섹션별 구체적인 배분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회의목적과 관련해서는 의협 정관 제17조 제3항에 따라 주신구 대의원 외 81명이 임총을 소집 요구한바, 부의 안건을 처리하기 위하여 긴급 임시대의원총회를 소집하는 것이라고 했다. 

구체적 안건을 보면 회장 불신임의 건, 임원 불신임의 건,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및 운영규정의 건 등이다.

대의원회는 "각 지부와 의학회 및 각 협의회는 대의원 변동사항 및 정대의원 결석 시 교체대의원 참석자 명단을 대의원회에 통보 바란다."고 언급했다.

한편 당초 27일 오후 2시에 열릴 예정이었던 제72차 정기대의원총회 법정관분과위원회 등은 오후 4시에 열리게 됐다.

출처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출처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대의원회는 "제72차 정기대의원총회 분과위원회 일정 변경 공고에서 분과위원회 중 2개 분과(보험·학술분과위원회 / 법령및정관분과위원회)는 긴급 임시대의원총회 개최 일정과 중복되어 일정을 변경하여 안내한다."고 설명했다.

대의원회는 "코로나 방역 지침에 따라 분과 회의실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며, 임시대의원총회 종료 후 개회할 예정"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