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6:58 (금)
장관, '의대 정원 보류' 대국민 담화 vs 의료계, 동어반복하지 말라 일침
상태바
장관, '의대 정원 보류' 대국민 담화 vs 의료계, 동어반복하지 말라 일침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0.08.22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실상 조속한 시일내에 정책을 다시 추진할 것을 분명히 한 것

의료계는 정부가 먼저 의대정원 확대 등 4대악 의료정책을 철회해야 의사 파업을 잠정 유보한다는 입장을 또다시 강조했다.

대한의사협회는 22일 오후에 낸 '정부의 담대한 결단을 기대합니다'라는 보도자료에서 정부는 동어반복하지 말고 의대정원 확대 등 4대악 의료정책 추진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22일 오전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서울본관에서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하면서 "의사단체가 문제를 제기하고 있는 의과대학 정원 확대와 공공의대 신설에 대해서는 수도권의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된 이후 의료계와 논의하며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언급했다. 

배석한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전략기획반장(보건복지부 대변인)은 "이번 달까지 교육부에 통보해야 되는 의대 정원 규모도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보류할 것이다. 의료인들도 이러한 코로나19의 위기 상황과 정부의 정책 추진 유보를 고려하여 진료 현장으로 복귀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한의사협회(이하 의협)는 "(장관의 대국민 담화 내용은) 사실상 조속한 시일 내에 정책을 다시 추진할 것을 분명히 한 것으로 이해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책추진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의협은  "정책추진 과정에서 의료계에 의견을 묻지 않은 실수를 겸허하게 인정하고 정책추진을 중단하라. 그리고 코로나19의 종식 후에 여러 문제의 해결을 위해 의료계와의 합의를 원칙으로, 협치와 존중을 실현해나가겠다고 당당하게 약속해달라."고 촉구했다.

의협은 "소통을 거부당하고 정책의 파트너로 인정받지 못한 과정에서 의료계의 청년들은 자존심에 큰 상처를 입었다. 그런데도 이런 상황을 초래한 당사자인 정부는 여전히 스스로의 체면과 자존심 때문에 동어반복만을 계속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