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6:58 (금)
의협 지도부 자택·사무실 경찰 압수수색… 시도의사회장 "정부 탄압에 분노"
상태바
의협 지도부 자택·사무실 경찰 압수수색… 시도의사회장 "정부 탄압에 분노"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4.03.0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의 자유와 인권 탄압에 강력히 분노하며, 의협 비대위와 끝까지 함께 할 것 천명"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전국광역시도의사회장협의회는 1일 [정부의 자유와 인권 탄압에 분노한다]는 성명을 냈다.

1일 경찰은 의협 지도부 인사들의 자택과 의협 비대위, 서울, 강원도의사회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사유는 업무개시명령 위반, 형법상 업무방해, 교사·방조 등의 혐의라고 한다.

정부는 의사를 국민으로 보지 않고 있을 뿐 아니라 범죄자로 몰고 있다. 국민과의 약속인 9.4 의정합의를 헌신짝처럼 내팽개치고 각종 명령과 압수수색 등으로 국민을 겁박하고 있다.

시도의사회장협의회는 "압수수색은 단순 정보 수집이나 단서를 찾기 위한 목적에서 진행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 것이 원칙이다. 범죄와의 관련성이 있는 것에 더하여 압수수색을 진행하지 않으면 수사목적을 달성하기 어려울 정도의 중대성이 있는 경우에 해당한다. 지금처럼 범죄자로 단정해 놓고 퍼즐 맞추기나 겁박용으로 해서는 더더욱 안된다"라고 지적했다.

자유민주주의국가에서 어떠한 명분도 개인의 자유를 침해할 수  없다. 그러나 정부는 공공의 이익을 위해서는 개인의 직업선택의 자유를 박탈할 수 있다고 서슴없이 말하고 있다.

시도의사회장협의회는 "공공의 이익을 위해 개인의 자유와 권리를 침해할 수 있다는 사회주의 사회나 독재국가에서나 일어날 수 있는 일들이, 자유와 공정과 상식을 앞세우는 현재의 대한민국에서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부의 자유와 인권 탄압에 강력히 분노하며,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와 끝까지 함께 할 것임을 천명한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