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2-21 22:20 (수)
본격 활동 개시 ‘의왕시의사회’, 창립 학술대회로 일차의료기관 진료 꿀팁 전수 예정 
상태바
본격 활동 개시 ‘의왕시의사회’, 창립 학술대회로 일차의료기관 진료 꿀팁 전수 예정 
  • 경기메디뉴스 한진희 기자
  • 승인 2024.01.2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5일 ‘2024년도 제1회 의왕시의사회 온라인 춘계학술대회’ 개최
ⓒ 의왕시의사회
ⓒ 의왕시의사회

지난 2022년 9월 총회 및 임원진 재구성 등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 개시를 알린 의왕시의사회가 첫 학술대회를 연다. 의왕시의사회는 오는 2월 25일 ‘2024년도 제1회 의왕시의사회 온라인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만성질환 관리의 꿀팁’, ‘개원가의 명의가 되는 꿀팁’, ‘개원가에서 알면 유용한 꿀팁’ 등 총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세션 1, ‘만성질환 관리의 꿀팁’에서는 서울성모병원 조재형 교수의 ‘개원가에 알맞은 당뇨병 약제 선택 기준과 효율적인 혈당 관리’, 한림대성심병원 한상진 교수의 ‘1차 의료기관에서 고혈압 약제 선택의 기본원칙 및 주의점’, 제34대 경기도의사회 이동욱 회장의 ‘의료 분쟁의 대책 및 해결 방안’ 강좌가 진행된다.

세션 2, ‘개원가의 명의가 되는 꿀팁’은 삼성서울병원 이준행 교수가 ‘1차 진료 시에 절대 놓치면 안 되는 위내시경 소견 및 증례’, 계요병원 송명선 과장이 ‘수면제 처방 요령과 주의점’, 성애병원 김영진 과장이 ‘개원가에서 어지럼증 진단을 위한 기본원칙 및 주의점’, 삼성서울병원 이승훈 교수가 ‘삼차신경통과 그 치료’에 관해 설명한다.

마지막 세션 3, ‘개원가에서 알면 유용한 꿀팁’은 다온정신건강의학과 홍나래 원장의 ‘개원가에서 처방하는 우울증 약제 선택과 주의점’, 포에버의원 정현정 원장의 ‘개원가에서 할 수 있는 보톡스 시술’, 서울오케이내과 우승민 원장의 ‘비만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 GLP1A는 무엇인가?(위고비, 삭센다, 마운자로)’로 구성됐다.

학술대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 40분까지 진행되며, 참가자에게는 의협 평점 5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학술대회 참가는 사전등록 홈페이지(☞클릭)를 통해 받고 있으며, 등록비는 2023년 의왕시의사회비를 납부한 의왕시 회원은 무료, 2023년 경기도의사회비를 납부한 경기도 회원은 1만 원, 다른 지역 및 회비미납자는 2만 원이다.

의왕시의사회 이민영 회장은 “이번 창립 학술대회는 일차의료기관 진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의학지식을 포함해 진료의 핵심 팁 관련 분야별 전문가들을 모시고 유익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의왕시 의사회원들을 비롯한 진료 현장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실용적인 강의 외에 푸짐한 경품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학술대회 관련 문의는 의왕시의사회 사무국(070-5066-6317) 또는 학술대회 운영사무국(02-6956-7041)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