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6:58 (금)
"방역전문호소인이 아닌 방역전문가의 정책이 필요하다"
상태바
"방역전문호소인이 아닌 방역전문가의 정책이 필요하다"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1.05.1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체형성유무 등 의학적 근거도 없는 갈라치기 정책만 내놓을 때 아냐
행동하는 여의사회, "혈액응고장애자문단, '30-40대의 AZ백신 접종은 이득보다 위험이 더 크다' 발표"

"정부와 관계자는 항체형성 유무 등의 의학적 근거도 없는 갈라치기 정책만 내놓을 때가 아니다. 갸우뚱한 대책 말고 어떻게 안전한 백신을 빠른시간내에 수급해서 접종을 할것인지. 적절한 인과성 판단과 그에 대한 보상이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게 각 분야의 전문가들에 의한 정책을 펼쳐야 할 것이다"

행동하는 여의사회가 12일 '방역전문호소인이 아닌 방역전문가의 정책이 필요하다'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행동하는 여의사회는 성명서에서 "지난 11일 질병청 혈액응고장애자문단은 30-40대의 AZ백신 접종은 이득보다 위험이 더 크다고 발표하였다"라며 "앞서 접종을 시행한 국가들이 젊은층의 AZ 백신접종을 앞다투어 중단할 때도 정부는 이득이 더 크다며 혈전위험성에 대한 경고를 무시하고 접종을 강행하였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직업적 특성상 강요에 의해 접종할 수 밖에 없는 수많은 젊은 의료인과 경찰 공무원들에게 접종한 결과는 어떠한가? 건장한 중장년에게 생기기 힘든 사지마비, 뇌출혈 등의 희귀 질환들이 발생하였고 모두 인과성은 인정받지 못하였다"라고 지적했다.

따라서 안전한 백신의 수급, 접종 계획에 대한 발표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행동하는 여의사회는 "인과성 판단에 대한 규정도 모른 채 부작용에 대한 보상을 받은이가 없고, 이제는 해가 더 크다는 전문가 보고 결과까지 나오는데 누가 걱정없이 AZ 백신을 맞을 수 있겠는가"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작 제일 필요한 안전한 백신의 수급, 접종계획에 대한 발표는 오리무중이고 백신접종자는 격리제외, 5인이상 집함금지 제외 검토 등의 대책만 나오고 있으니 이제는 또 백신접종자와 비접종자의 갈라치기를 시작 할 셈인가"라고 꼬집었다.

행동하는 여의사회는 "중국산 시노팜과 AZ로 접종율 1위 국가인 세이셀은 확진자의 37%가 2차까지 접종을 마친 시민이라 한다. 대한민국의 방역정책 전문가들은 도대체 어디에 있는가"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