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6 (목)
삼성서울병원 당뇨병센터, ‘술술~ 풀리는 쉬운 당 조절법’ 발간
상태바
삼성서울병원 당뇨병센터, ‘술술~ 풀리는 쉬운 당 조절법’ 발간
  • 경기메디뉴스 한진희 기자
  • 승인 2020.06.1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슐린 펌프로 고수 되기, (2)탄수화물 섭취량 알고 먹자 시리즈 책자
삼성서울병원 당뇨병센터와 영양팀이 발간한 ‘술술~ 풀리는 쉬운 당 조절법’ 시리즈 책자. ⓒ 삼성서울병원
삼성서울병원 당뇨병센터와 영양팀이 발간한 ‘술술~ 풀리는 쉬운 당 조절법’ 시리즈 책자. ⓒ 삼성서울병원

삼성서울병원 당뇨병센터와 영양팀이 ‘술술~ 풀리는 쉬운 당 조절법-(1)인슐린 펌프로 고수되기, (2)탄수화물 섭취량 알고 먹자’ 시리즈 책자 두 권을 발간했다.

2019년, 제1형 당뇨병 환자에 지속혈당감지장치 센서와 인슐린 펌프 소모품의 보험 급여가 적용된 이래로 올해부터는 지속혈당감시장치 트랜스미터, 인슐린 펌프 기기도 보험적용을 받을 수 있고 재택의료시범사업도 시작됐다.

이 책은 지속혈당감시장치와 인슐린 펌프를 제대로 이용해 좀 더 인슐린 치료 전문가가 되길 원하는 1형 당뇨인을 위한 교육 책자로, 정확한 정보를 갖고 최신 기기와 기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응용하도록 예제 중심으로 구성됐다.

‘인슐린 펌프로 고수되기’ 편에서는 인슐린 펌프와 지속혈당감시장치의 이해, 인슐린 펌프 실전,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인슐린 조절하는 방법(Q&A)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탄수화물 섭취량 알고 먹자’ 편에서는 인슐린 펌프에서 식사 관리, 나의 탄수화물 섭취량, 나의 탄수화물 계수를 알아볼 수 있다.

김재현 당뇨병센터 간사(내분비대사내과 교수)는 “삼성서울병원이 가지고 있는 풍부한 치료 경험과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누구나 배울 수 있도록 쉽게 책을 만들었다”며 “이 책을 통해 인슐린 펌프 사용법을 보다 쉽고 올바르게 배워 성공적인 혈당조절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삼성서울병원 당뇨병센터는 2018년, 인슐린 주사 치료에 대한 입문서로 ‘알기 쉬운 인슐린 주사법’을 출간한 바 있다.


제목 : 술술~ 풀리는 쉬운 당 조절법
저자 : 삼성서울병원 당뇨병센터
출간일 : 2020년 3월 11일
출판사 : 도서출판 마루
쪽수 : 인슐린 펌프로 고수 되기(72p) / 탄수화물 섭취량 알고 먹자(74p)
가격 : 각각 8,4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