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6 (목)
한정애 보건복지위원장, "코로나19 최전선 상임위 막중한 책임감"
상태바
한정애 보건복지위원장, "코로나19 최전선 상임위 막중한 책임감"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0.06.1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위 24명 포진, 더불어민주당 15명-미래통합당 7명-비교섭단체 2명
한정애 의원이 15일 국회 본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한정애 의원 홈페이지
한정애 의원이 15일 국회 본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한정애 의원 홈페이지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강서구병)이 15일 오후에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당선 후 한정애 위원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순간에도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는 의료진과 관계 공무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일하는 국회, 더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다짐했다.

한 위원장은 "코로나19 최전선 상임위인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는 한편, 본회의장 한켠이 비어있던 것에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었다."고 전했다.

보건복지위원장 선출에 이어 국회는 16일 보건복지위원회 소속으로 더불어민주당 15명, 미래통합당 7명, 비교섭단체 2명을 확정했다.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한정애 위원장, 강병원 위원(서울 은평구을), 강선우 위원(서울 강서구갑), 고영인 위원(경기 안산시단원구갑), 권칠승 위원(경기 화성시병), 김성주 위원(전북 전주시병), 김원이 위원(전남 목포시), 남인순 위원(서울 송파구병), 서영석 위원(경기 부천시정), 송옥주 위원(경기 화성시갑), 신현영 위원(비례대표), 인재근 위원(서울 도봉구갑), 정춘숙 위원(경기 용인시병), 최혜영 위원(비례대표), 허종식 위원(인천 동구 미추홀구갑) 15명이다.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미래통합당 의원은 김희국 위원(경북 군위군 의성군 청송군 영덕군), 백종헌 위원(부산 금정구), 서정숙 위원(비례대표), 송석준 위원(경기 이천시), 이명수 위원(충남 아산시갑), 이종성 위원(비례대표), 전봉민 위원(부산 수영구) 7명이다.

비교섭단체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의원은 국민의당 최연숙 위원(비례대표), 무소속 이용호 위원(전북 남원시 임실군 순창군) 2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