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6-22 21:42 (토)
제21차 경기도의사회 온라인 학술대회 6월 30일 개최… 참석 인원 8천여 명 규모로 준비
상태바
제21차 경기도의사회 온라인 학술대회 6월 30일 개최… 참석 인원 8천여 명 규모로 준비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4.06.0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일 사전등록 오픈, 필수이수과목 2평점 포함… 올해 면허신고 대상자 아직 필수평점 이수 못했다면 먼저 이수 도움
©경기도의사회
©경기도의사회

매년 경기도 내 2만 5천여 명의 의사회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유익하고 실용적인 주제의 경기도의사회 학술대회가 2024년 6월 30일에 개최된다. 

경기도의사회 학술대회는 2020년부터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해 왔으며, 작년에도 6,30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하면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올해도 작년 학술대회의 뜨거운 호응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보다 많은 회원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되며, 참석인원은 8,000여 명 규모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 구성 프로그램으로는 현시점에 꼭 필요한 최근 의학 지식뿐만 아니라 기본이 되는 내용들도 다시 한번 정리하였으며, 또한 의사가 꼭 알아야 하는 의료법을 포함하여 진료 외적으로 슬기로운 의사 생활에 도움이 될 다양한 분야의 내용들을 준비하였다. 특히 예년과 같이 필수과목도 2평점 준비하였는데, 필수과목은 2019년 의료인 면허신고 대상자부터 필수로 이수해야 하는 평점으로, 면허 신고년도 직전 3년간의 24평점 중 2평점을 필수평점으로 이수해야 한다. 올해 면허신고 대상자가 아직 필수평점을 이수하지 못했다면 먼저 이수하고 면허신고를 진행해야 하며, 회원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필수평점 2점을 이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강의는 A, B 총 두 개 강의장에서 진행되며 1부(필수평점 강의)와 3부는 A&B 통합강의로 진행되며, 2부와 4부는 강의장을 둘로 나눠 진행된다. 

1부 통합 첫 강의는 <의료 분쟁 시 형사 절차 이해 - 수사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검사 출신의 법무법인 혜명 오선희 변호사가 필수과목 강의를 진행하고 두 번째 강의는 경기도의사회 강봉수 총무부회장이 <의료 분쟁 - 현명하게 대처하기>를 주제로 필수과목 강의를 진행하여 그간 수많은 동료 의사들이 현장에서 겪은 억울한 사례들을 도와주며 직·간접적으로 체득한 내용들을 회원들에게 전달한다.

이어서 2부 A강의장에서는 <상황별 고혈압 치료 잘하기>, <간기능 검사 해석 잘하기>를 주제로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조상호 교수와 아주대학교병원 김순선 교수가 강의를 진행하고 동 시간 B강의장에서는 <요로감염 및 하부요로 증상>, <안전한 해외여행 상담하기>를 주제로 건국대학교병원백성현 교수와 에이치플러스양지병원 김진리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다음 3부 통합 강의에서는 <국내외 폐렴구균 질환의 특성과 역학의 최신 지견>, <Dapagliflozin: Ideal SGLT2-i for Cardiorenal Protection of T2D>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마지막 4부 A강의장에서는 <Secrets of commonly prescribed drugs>, <의료에서 활용하는 Chat GPT 알아보기>, <한국의료의 발자취 제대로 알기>를 주제로 한양내과의원 이승원 원장, 박희붕외과의원 유선형 원장,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김택중 교수가 각각 강의를 진행하고, B강의장에서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주제로 세션을 구성하여 <슬기로운 의사생활(1) - 급여와 비급여의 개념정리>, <슬기로운 의사생활(2) - 실사완벽대응 A to Z>강의를 경기도의사회 김금석 회원민원고충처리센터 위원, 경기도의사회 소군호 의무보험부회장(회원민원고충처리센터장)이 진행한다.

한편, 2024년 6월 1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학술대회 사전등록을 받고 있으며, 등록비는 2023년 경기도 의사회비를 납부한 회원은 3만 원, 회비 미납자 및 타시도 회원은 5만 원이며 경기도 지역에서 수련 중인 전공의 회원은 무료로 등록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사상 최대 규모의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만큼, 유익한 강의 뿐 아니라 보다 많은 회원분들에게 푸짐한 경품이 돌아갈 수 있도록 총액 1억 원 상당의 경품도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21차 경기도의사회 학술대회의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의사회 홈페이지(www.ggkm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경기도의사회 사무처 031-255-139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