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09:47 (수)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될 악법 저지에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
상태바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될 악법 저지에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3.04.2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협 대의원회 결의문, "비상대책위원회 활동 연장에 만장일치로 지지하고 동참"

"다가오는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될 악법 저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하면서 비상대책위원회 활동 연장에 전 대의원이 만장일치로 지지하고 동참할 것을 결의한다"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는 지난 23일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제75차 정기대의원총회를 개최하고 안건을 마무리한 후 "현재 최대의 당면 현안인 간호법과 의료인 면허박탈법 저지를 위해 집행부와 비상대책위원회가 백방으로 노력한 노고에 깊이 감사한다"라며 이같이 결의했다.

대의원회는 "지난 일 년의 회무를 결산하고, 2023년 대한의사협회가 더 나은 방향으로 전진하기 위한 모든 준비 절차를 마쳤다. 회원을 위해 부단하게 노력하는 대의원회는 회원과 함께 미래로 나아 갈 것을 약속한다"라고 밝혔다.

대의원회는 제75차 정기대의원총회를 개최해 정관과 규정을 개정하고 예결산안을 심의·의결하였으며, 감사보고를 청취하고 보고서를 선별 채택했다. 아울러 분과회의 논의를 통해 확정한 다양하고 중요한 의료 정책 방향성을 의결하고, 학술 대회 활성화 방안을 도출해 협회 발전에 기여할 토대를 마련했다.

대의원회는 장기간 노력의 결실로 협회 신축회관이 성공적으로 완공되었고, 회원을 위한 공간으로써 제 역할을 다하게 된 것에 회원과 더불어 기뻐하며, 그동안 회관 신축에 직·간접 도움을 준 많은 분과 건립을 위해 열정적으로 활동한 위원 및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하고 헌신을 높게 평가했다.

이번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의결되어 수임하는 안건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회무에 나서 달라고 주문했다.     

대의원회는 "코로나19 상황 종식에 대비하여 정부가 비대면 진료 활성화 정책을 구상하고 협회의 협력을 요구하고 있다. 또한, 필수의료 정상화 방안으로 그동안 의정합의서에 따라 미루어두었던 의대정원 증원에 대해 조속히 협의할 것을 압박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여 향후 협회의 대응 방안을 마련에 집중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의료현안협의체 활동에 있어 집행부가 회원의 처지를 잘 살펴 신중한 자세를 견지하고, 주제 선택에 있어 대의원회와 충분하게 소통해 정부가 아닌 협회가 현안 협의체 활동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것을 주문했다.

최근, 협회 회원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회비 납부가 정체되고 협회에 대한 회원의 관심이 떨어지고 있어 크게 우려하며, 회원이 협회의 주인이라는 사실에 근거하여 근본적인 해결 대책 마련을 위해 대의원회가 다양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