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03-27 16:08 (월)
용인시의사회 제34차 정기총회 개최, 온라인·오프라인 동시진행
상태바
용인시의사회 제34차 정기총회 개최, 온라인·오프라인 동시진행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3.02.2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의 간호법 강행에 결연히 반대
©용인시의사회
©용인시의사회

용인시의사회가 제34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더불어민주당의 간호법 강행에 결연히 반대한다는 입장을 표시했다. 

2023년 2월16일 저녁 용인세브란스병원 4층 대강당에서 열린 용인시의사회 정기총회는 코로나19 극복과 지역의료에 많은 공헌을 한 회원들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용인특례시장 표창에 김재홍(늘편한내과), 박용범(용인탑내과), 국회의원 표창에 김민정(미하나의원), 나형준(연세물푸레소아청소년과), 박재홍(박재홍정신과), 장혜숙(연세항통의원), 조지은(웰봄소아청소년과) 회원이 수상했다. 용인시에서 20년 이상 진료하면서 시민 건강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지역사회에 공헌을 한 우수회원상으로 길동석(길이비인후과) 외 47명이 회원이 수상했다. 용인시의사회 발전에 많은 도움을 준 용인세브란스병원과 다보스 병원에 감사장이 전달되었다. 

용인시의사회 장학위원회에서 준비한 장학생 장학금 전달식과 청소년UCC 공모전 시상식이 동시에 진행되었다. 용인시의사회 장학위원회 장학생은 박재호 (신갈고), 최서원(용인백현고), 김동헌 (청덕고),수지구 남궁다은(신봉고등학교),처인구 민현기 (고림고), 전혜린 (덕영고), 송율 (용인바이오고), 최정은 (용인삼계고), 이하연 (포곡고)로 우수한 성적으로 타에 모범이 되는 학생들로 선발되었다. 

용인시의사회 청소년 UCC 공모전은 국내뿐 아니라 베트남, 중국 등 해외에서도 참여하는 큰 호응 속에 용인 초당중학교 슬기로운 의학생활팀에서 제작한 ”살리자 다함께, 심폐소생술“이 대상을 차지하였다. 

용인시의사회는 정기 총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회원을 위해 유튜브와 가상현실을 통한 온라인 중계를 시행하였고 용인지역 국회의원 정춘숙(용인병)의원이 영상을 통해 이탄희(용인정)의원이 서면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용인시의사회는 최근 국회 보건복지위에서 본회의로 부의된 간호법 등 여러 의료 현안에 있어서도 결연히 반대하며 즉각 철회할 것을 요구하였고 의료인으로 코로나19 극복에 최선을 다하며 비과학적이고 비윤리적 의료행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용인시민 건강을 위해 의료전문지식 유지에 최선을 다할 것을 선언하였다.

아래는 성명서 전문이다.

                                  2023년 용인시의사회 정기총회 성명서 

용인시의사회는 코로나19 유행의 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있는 용인시민들에게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리며 전문가 단체로서 책임감 있는 사명을 다할 것을 굳게 다짐하며 2023년 정기 총회와 최근 의료계의 상황에 대해 다음과 같은 입장을 밝힌다.

1. 용인시의사회는 코로나19 유행극복과 용인시민 건강을 위해 의료인으로 사명감을 느끼며 최선을 다한다.

2. 용인시의사회는 의료 전문가 집단으로 국민 건강을 위협하는 비과학적이고 비윤리적인 의료행위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 

3. 용인시의사회는 의료계를 분열시키고 국민건강을 위협하는 간호법 등이 더불어민주당의 비정상적인 추진에 결연히 반대하며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 

4. 용인시의사회는 의료전문지식 유지에 최선을 다하며 적극적인 진료로 용인 시민 건강을 지키는데 힘쓴다.

2023년 2월 16일
용인시의사회 회원 일동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