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2-21 22:20 (수)
최신 의료 서적, '부의 관리 전문직의 시각' 外
상태바
최신 의료 서적, '부의 관리 전문직의 시각' 外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3.02.1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감정평가사·법무사·세무사가 알려주는 부동산 절대원칙…부의 관리 전문직의 시각

경기메디뉴스에 칼럼을 연재했던 이장원 세무사가 최근 '부의 관리 전문직의 시각'을 출간했다. 김강산 감정평가사, 이태윤 법무사가 함께 집필했다.

일반인들이 침체된 부동산 시장과 급변하는 정책 변화에 따라 능수능란하게 대응하고 대처하기란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이에 현장 최일선에서 투자자들과 소통하고 있는 부동산 투자 전문직군인 감정평가사, 법무사, 세무사가 모여 부동산 투자의 각 단계별 성공 절대원칙은 물론 향후 부동산 투자를 통한 미래의 부의 기회를 선점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 시점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전문직의 시각과 방향을 근간으로 투자자 스스로 자신의 자산을 지키기 위한 공부를 끊임없이 해야만 한다. 내 자산은 그 누군가가 아닌 나 스스로 지키고 불려야 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바로 그 자산을 지키기 위한 인사이트와 지속가능한 부의 관리 및 부의 레벨을 올리는 부동산 투자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 한국 최초의 개신교 (의료) 선교사…호러스 N. 알렌 자료집 Ⅳ. 1887~1889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병원인 광혜원‧제중원(세브란스병원 전신)의 초대 원장 알렌(Horace Newton Allen)의 일대기를 다룬 네 번째 자료집 ‘호러스 N. 알렌 자료집 Ⅳ. 1887~1889’이 최근 발간됐다.

의료선교사 알렌은 발명에도 관심이 많았다. 이번 자료집에는 조선의 효율적인 난방 시스템인 온돌에 반한 알렌이 이를 열차에 적용하고자 노력한 기록이 담겼다. 알렌은 1887년 9월 10일 뉴욕의 특허회사 메저즈 문 앤드 컴퍼니(Munn & Co)에 ‘온돌 난방 객차’ 특허를 제안하는 편지를 보냈다. 알렌은 편지를 통해 구한말 조선에서 직접 경험한 온돌을 설명한다. 요리할 때 사용하는 불의 열이 방바닥을 통과하게 해 바닥을 데우는 원리를 객차에 적용하고자 했다.

편역을 맡은 연세대 박형우 객원교수는 “고종의 주치의였던 의료선교사 알렌은 조선 의학 발전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기차와 관련된 여러 발명을 고안했다. 이번 자료집을 통해서는 구한말 의료선교사이자 발명에 관심이 많았던 알렌이 조선에서 보낸 삶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지자체별 맞춤형 보건의료현황 분석 보고서' 강원도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지역의 보건의료 정책수립 지원을 위해 ‘지자체별 맞춤형 보건의료현황 분석 보고서’ 강원도편을 최근 발간했다. 심사평가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고서는 강원도와 도내 18개 행정구역 및 강원 지역 국회의원실, 강원도 의사회 등에 배포됐다.

그간 보건의료현황 분석은 주로 전국 또는 광역시·도 단위로 이뤄졌으며, 시·군·구 단위로 의료현황을 분석한 사례는 없었다. 심사평가원은 보유한 의료자원 데이터와 건강보험 청구자료를 활용하여 강원도 내 18개 행정구역별 보건의료 자원 현황과 의료이용을 종합적으로 분석했다.

심사평가원 심사평가연구실 공진선 실장은 “지자체별 보건의료이용 현황 분석 보고서를 활용하여 지역 보건의료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향후에는 심사평가원 각 지원과 협력하여 정례적으로 맞춤형 보건의료 현황을 분석하여 발간하는 것도 의미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 HK이노엔, 사회공헌 활동 총망라한 첫 ‘사회공헌백서’ 

HK이노엔(HK inno.N)이 지난해 진행한 주요 사회공헌 활동과 성과를 담은 첫 번째 사회공헌백서를 최근 발간했다. 전문은 HK이노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K이노엔의 사회공헌 체계와 추진 방향, 주요 사업 및 성과 등을 정리한 백서이다. 이번 첫 발간을 시작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발간할 계획이다. 

HK이노엔은 ‘더 나은 미래로의 연결’이라는 사회공헌 비전 아래 전문성, 진정성, 지속성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 곳곳에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은 크게 △지역사회와 상생(Social N) △소아청소년 지원(Dream N) △지속가능한 환경 기여(Eco N) 등 ‘3N’을 중심으로 추진했다. 

HK이노엔 곽달원 대표는 “HK이노엔은 사회 곳곳에서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기획 및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매년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하면서 ESG경영의 큰 축인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