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11-29 09:17 (화)
주목 받는 신제품…치퀵, 스토락틴정, 그린세라, 테네필
상태바
주목 받는 신제품…치퀵, 스토락틴정, 그린세라, 테네필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2.11.0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종근당, 약물 흡수율 높인 급성 치질 치료제 ‘치퀵’ 

종근당은 체내 흡수율을 높여 치질 치료에 효과적인 일반의약품 ‘치퀵’을 최근 출시했다.

치퀵의 주성분은 미세정제플라보노이드 분획물로 정맥순환을 돕고 혈관을 강화해 치질을 치료하는 디오스민을 직경 2㎍미만으로 미분화해 헤스페라딘 성분과 결합한 물질이다. 치질, 하지부종, 통증, 초기 욕창 등 다양한 정맥순환 관련질환 치료에 적용 가능하며, 디오스민 단일성분 치료제와 달리 급성 치질에도 효과가 있다. 

이 제품은 주성분의 입자 크기를 감소시켜 약물의 체내 흡수율을 높임으로써 환자간 변동성을 낮추고 식이, 투약요법 등 외부 요인에 의한 영향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종근당 관계자는 “국내 치질 환자수는 연간 약 60만명을 넘어섰고,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 영향으로 급성 치질 환자가 1.5배 증가한다”며 “약물의 흡수율을 높이고 급성 치질에도 효과적인 치퀵이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일양약품, 소화성 궤양치료제 '스토락틴정'

일양약품이 소화성 궤양치료제 '스토락틴정 10mg(성분명 : 라푸티딘)’을 최근 출시했다.

헬리코박터 파이로리(H. pylori.) 제균요법에도 적응증을 가지고 있으며, 역류성 식도염 적응까지 추가해 단일성분 대비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진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위궤양치료제 라인에 더해 스토락틴정을 추가함으로써 소화기제제 처방 범위를 확대했다고 전했다.

■ GC녹십자웰빙, ‘위건강엔 그린세라’

GC녹십자웰빙이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위건강엔 그린세라’를 최근 출시했다.

‘위건강엔 그린세라'는 GC녹십자웰빙이 10년간의 연구 끝에 지난 2019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 인증을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그린세라-F(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를 함유했다. 

100% 식물성 원료인 ‘그린세라-F’는 본초강목, 동의보감, 방약합편 등에도 그 기록이 남아 있으며 개화 직전인 6~7월에만 채취할 수 있는 귀한 소재이기도 하다. ‘그린세라-F’에서 극소량만 추출되는 핵심 성분 ‘세콕시로가닌’이 위 점막을 보호해 위 건강에 도움을 준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다가오는 연말연시에 잦은 음주와 과식으로 위건강이 염려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라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위 건강을 위협하는 다양한 일상생활 속 원인으로부터 위 건강을 간편하게 챙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제일약품, 당뇨병 치료제 '테네필', '테네필플러스'

제일약품이 DPP-4 억제제 계열 당뇨병 치료제인 '테네필(성분명 테네리글립틴)'과 '테네필플러스(성분명 테네리글립틴·메트포르민)'을 최근 출시했다. 

테네필은 체내에 혈당을 올리는 역할을 하는 DPP-4효소를 억제해 혈당을 낮춰주는 당뇨병 치료제로 당뇨병 환자의 혈당조절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식사요법 및 운동요법 보조제로 사용된다. 

아울러, 테네리글립틴과 메트포르민 복합제인 ‘테네필플러스’도 공급된다. 회사는 DPP-4 억제제 이외에도 SGLT-2 억제제, 티아졸리딘디온(TZD) 등 다양한 계열의 경구용 혈당 강하제도 선보일 방침이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제일약품이 오랜 기간 축적해온 마케팅 노하우와 영업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당뇨병 치료제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당뇨병 환자들에게 최적의 치료옵션을 제공하며 접근성을 확대하는데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