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11-29 09:17 (화)
주목 받는 신제품…비파인정, 비맥스 엠지플러스, 로제텔핀, 텔미칸큐
상태바
주목 받는 신제품…비파인정, 비맥스 엠지플러스, 로제텔핀, 텔미칸큐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2.11.0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양약품,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 '비파인정'

일양약품은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 벤포티아민 95mg과 비스벤티아민 5mg이 함유된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 복합제인 '비파인정’을 최근 출시했다.
 
일양약품의 '비파인정'은 활성형 비타민인 벤포티아민과 비스베티아민을 복합적으로 함유해 하루 한 알로 에너지 및 육체 피로 회복에 탁월 효과가 있는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    복합제 제품이다.

비파인정은 1일 1회·1회 1정으로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으며, 하루 1정으로 고함량 B1인벤포티아민 95mg과 비스벤아민 5mg 섭취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비파인정’은 일반의약품으로 시중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비파인정은 흡수율이 높고 체내에 오래 머무는 비타민 이 고함량으로 함유된 만큼 피로에 지친 남녀노소 현대인의 육체 피로와 더불어 정신 피로 회복에 있어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GC녹십자, 비타민B-마그네슘 함량을 높인 ‘비맥스 엠지플러스’ 

GC녹십자가 최근 고함량 활성비타민 브랜드 ‘비맥스’의 신규 라인업 ‘비맥스 엠지플러스’를 출시했다. 기존 라인업 ‘비맥스 엠지액티브’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비맥스 엠지플러스’는 비타민B와 마그네슘을 고함량 함유한 일반의약품으로, 스트레스가 많거나 가공식품, 탄산음료, 커피 등을 자주 섭취해 체내 마그네슘이 결핍되기 쉬운 직장인을 타깃으로 개발됐다. 연질캡슐 제형으로 만들어져 일반 정제보다 체내 흡수 속도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이원재 GC녹십자 브랜드매니저는 “이번 신제품은 눈떨림 등 근육경련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과 피로회복에 탁월한 벤포티아민까지 한번에 챙기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의 ‘비맥스 시리즈’는 활성비타민 B군과 비타민 10여종, 각종 미네랄이 균형 있게 함유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맥스 메타’, ‘비맥스 메타비’, ‘비맥스 액티브’, ‘비맥스 골드’, ‘비맥스 비비’, ‘비맥스 에버’, ‘비맥스 엠지플러스’ 등 총 7종의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 GC녹십자, 고혈압·고지혈증 4제 복합제 ‘로제텔핀’

GC녹십자가 최근 고혈압·고지혈증 4제 복합제 ‘로제텔핀’을 출시했다.

‘로제텔핀’은 고혈압 치료 성분인 텔미사르탄, 암로디핀과 고지혈증 치료 성분인 로수바스타틴, 에제티미브 성분을 한 알에 담은 전문의약품이다.

GC녹십자 관계자는 “고혈압 환자는 50% 이상이 고지혈증을 동반하고 있어 개별 약을 복용해야 하는 불편이 크다”며 “4가지 성분을 한 알로 편리하게 복용함으로써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는 만성질환 치료제 라인업으로 고지혈증 치료제 ‘다비듀오’, ‘아젯듀오’, 고혈압 치료제 ‘네오칸데’, ‘칸데디핀’, 고혈압·고지혈증 2제 복합제 ‘로타칸’, 3제 복합제 ‘로제텔’, 4제 복합제 ‘로제텔핀’ 등을 보유하고 있다. 

■ 제일약품, 고혈압ㆍ이상지질혈증 4제복합제 '텔미칸큐'

제일약품이 최근 고혈압·이상지질혈증 4제복합제 ‘텔미칸큐(TelmicanQ)’ 4종을 출시했다.

텔미칸큐는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치료를 위해 ‘텔미사르탄’, ‘로수바스타틴칼슘’, ‘에제티미브’, ‘암로디핀베실산염’의 4가지 성분을 한 알에 담은 4제 복합제이다.

제일약품은 텔미칸큐 출시로 기존에 다수의 약제를 복용해야 했던 환자들에게 복용 편의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기존의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당뇨 등 여러 질환을 동시에 앓는 환자들은 각 질환에 맞는 약물을 별도로 복용했으나, 복합제의 경우 환자의 복약순응도를 개선해 질환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김민호 제일약품 마케팅PM은 “텔미칸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고혈압·이상지질혈증 환자들에게 의미있는 치료옵션이 될 것”이라며 “향후 텔미사르탄 성분의 다양한 복합제 라인업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