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36 (금)
의정부을지대병원, 진단검사의학 수탁기관 지정
상태바
의정부을지대병원, 진단검사의학 수탁기관 지정
  • 경기메디뉴스
  • 승인 2021.09.29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검사실‘ 신임인증 획득
의정부을지대병원 관계자들이 진단검사의학 수탁기관 지정을 기념하는 사진을 최근 촬영했다.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의정부을지대병원 관계자들이 진단검사의학 수탁기관 지정을 기념하는 사진을 최근 촬영했다.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의정부을지대병원(병원장 윤병우)은 검사실 운영을 위해 전문 인력과 장비를 확보하고 교육시설을 구축하는 등 8개월간 세밀한 준비와 엄격한 심사를 거쳐 28일, 대한진단검사의학회와 진단검사의학재단으로부터 진단검사의학 수탁기관 인증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또한 ▲검사실 운영 ▲임상화학검사 ▲진단혈액검사 등 총 10개 항목으로 구성된 진단검사 분야 운영 및 신뢰도 평가에서 평균 득점률 98.7%의 우수한 성적으로 우수검사실 신임인증도 획득했다.

이로써 의정부을지대병원은 타 기관에서 의뢰하는 진단검사의학적 검사를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춤과 동시에 우수한 진단검사실을 운영하고 있음을 공인받았다.

윤병우 병원장은 “이번 진단검사의학 수탁기관 및 우수검사실 신임인증을 통해 본원의 진단검사 분야 정확성과 신뢰도가 대내외적으로 입증됐다”며, “첨단 의료장비와 우수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의료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을지대병원은 현존하는 검체운송시스템 중 가장 속도가 빠른 장비인 ’앱티오 아텔리카 통합자동화시스템‘을 지난해 국내 최초로 진단검사의학과에 도입했다. 표준화된 검사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검체 투입부터 폐기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해 수많은 검사를 신속, 정확하게 분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