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의사회 온라인 연수강좌 9월 26일 개최
상태바
용인시 의사회 온라인 연수강좌 9월 26일 개최
  • 경기메디뉴스
  • 승인 2021.09.0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IT와 의학과의 만남, 스트레스 등 주제

용인시의사회는 오는 9월 26일 2021년도 온라인 연수강좌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코로나19 유행으로 온라인 형태의 비대면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 20분까지 진행되며 연수평점은 4평점이다. 사전등록은 오는 9월 17일(금)까지이며 인터엠디 사이트를 통해서 등록이 가능하다. 

의과대학 졸업 후 의학교육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의학 연수강좌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대면 강좌가 축소되면서 온라인 강좌로 바뀌어 가면서 회원들의 접근성이 높아지는 장점과 함께 다양한 시도를 통해 발전하고 있다. 

코로나19 유행에 관련된 백신 안정성과 산부인과 영역의 피임 안정성과 활용법에 대한 의학강좌뿐 아니라 변화하는 환경을 반영하여 과학기술과 의학과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의학 정보를 활용하는 빅데이터 내용과 여가 목적으로 활용되는 게임이 가상현실과 모의실험 교육용으로 활용되는 현장을 중계한다. 특히 게임과 가상현실은 미국 현지에서 직접 강의한다. 마지막 시간에는 현재 방송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양재진 원장이 스트레스와 나라는 주제로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 방안을 강의한다.
 
이동훈 용인시의사회장은 코로나19로 직접 대면하여 인사하는 만남의 장이 사라지는 것이 안타깝지만 회원들이 편안하게 스마트폰으로도 접속하여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면서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이번 용인시의사회 연수강좌는 4평점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세션별 입출기록, 시작시간 및 종료시간을 잘 준수해야 평점이 인정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 사전예약 사이트 : https://file.intermd.co.kr/partner/yma/imd/pseq01055.html
■ 문의: 용인시의사회 사무국 031-281-119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