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4:39 (금)
제18차 경기도의사회 온라인 학술대회, 8월 29일 개최
상태바
제18차 경기도의사회 온라인 학술대회, 8월 29일 개최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1.07.20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0일 사전등록 오픈, 필수이수과목 2평점 포함
사진은 지난해  12월 6일 개최된 제17차 경기도의사회 온라인 학술대회 라이브 각 장면 캡처 ©경기메디뉴스
사진은 지난해 12월 6일 개최된 제17차 경기도의사회 온라인 학술대회 라이브 각 장면 캡처 ©경기메디뉴스

2021년 8월 29일 제18차 경기도의사회 온라인 학술대회가 개최된다.

현재 홈페이지에서 학술대회 사전등록을 받고 있다.(바로가기)

매년 오프라인 학술대회에 1,000여명의 회원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는 경기도의사회 학술대회는 작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2,000여명의 회원이 참석하면서 성황리에 개최되었고 올해도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작년보다 더 많은 회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서버를 구축하여 온라인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현시점에 꼭 필요한 최근 의학 지식뿐만 아니라 노무와 급여기준, 의료법 등 의사회원들이 평상시 진료에 도움 되는 내용들로 알차게 준비하였으며, 특히 예년과 같이 필수과목을 2평점 준비하였다. 필수과목은 2019년 의료인 면허신고 대상자부터 필수로 이수해야하는 평점으로, 면허 신고년도 직전 3년간의 24평점 중 2평점을 필수평점으로 이수해야 한다. 올해 면허신고 대상자가 아직 필수평점을 이수하지 못했다면 먼저 이수하고 면허신고를 진행해야하며, 회원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필수평점 2점을 이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강의는 A, B 총 두 개 강의장에서 진행되며 필수과목으로 이뤄진 1부는 A&B 통합강의로 진행되며, 2부는 강의장을 둘로 나눠서 A강의장은 임상·학술 주제, B강의장은 노무·세무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3부는 다시 통합강의가 진행되고 4부에서 다시 둘로 나눠서 A강의장은 임상·학술 주제, B강의장은 보험·의료정책 등의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9시에 시작되는 1부 첫 강의에는 ‘COVID-19. 치료와 예방. 어디까지 왔나?’를 주제로 삼성서울병원 강철인 교수가 필수과목 강의를 1시간 동안 진행하고 두 번째 강의는 경기도의사회 이동욱 제34대 회장이 직접 ‘진료현장 다빈도 의료법 위반 상담사례’란 제목으로 필수과목 강의를 1시간 진행하여 그간 수많은 동료의사들이 의료법을 몰라 현장에서 겪은 억울한 사례들을 도와주며 직간접적으로 체득한 내용들을 사례 중심으로 회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두 번째 강의 종료 후 1부 마지막 순서로 개회식이 진행될 예정이며 개회식에서는 푸짐한 경품 추첨도 진행될 예정이다. 

2부 A강의장에서는 ‘골다공증 진단과 치료의 최신지견’, ‘여성호르몬과 골다공증’이라는 주제로 아주대학교병원 최용준 교수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김슬기 교수가 각 40분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동 시간 B강의장에서는 ‘병의원이 알아야 할 필수 노동법’, ‘상속과 증여를 통한 부의 이전’을 주제로 동서노무법인 박두환 노무사와 장원세무사 이장원 세무사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10분 간의 휴식시간 후 이어진 3부에서는 ‘H.pylori-primary clinician's perspective’을 주제로 정내과의원 정규식 원장의 강의가 진행되며 강의 종료 후 두 번째 경품추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서 진행되는 4부에서는 A강의장에서 ‘개정된 당뇨병 진료지침 2021’, ‘의사가 알고 있어야 하는 응급대처법(아나필락시스, 심폐 소생술)’, ‘불면증의 임상적 접근과 치료’강의를 각각 가톨릭대학교성빈센트병원 고승현 교수와 아주대학교병원 안정환 교수, 서울대학교병원 정기영 교수가 40분씩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B강의장에서는 ‘삭감(심사조정) 제로의 시작! - 급여기준의 이해와 해석’, ‘실사, 대비부터 대처까지’, ‘급변하는 의료제도, 의사회의 역할과 우리의 미래’강의를 각각 베스트내과 조성균 원장과 경기도의사회 소군호 의무보험부회장, 강봉수 총무부회장이 진행할 예정이다. 4부강의 종료 후 폐회식이 진행되며 폐회식에서도 푸짐한 경품추첨이 이어질 예정이다. 

경기도의사회는 현재 홈페이지에서 학술대회 사전등록을 받고 있으며 많은 회원들이 참석하는 학술대회인 만큼 에어팟 프로, 필립스 커피메이커, 와인셀러, 무선초음파세척기 등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제18차 경기도의사회 학술대회의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의사회 홈페이지(www.ggkm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경기도의사회 사무처 031-255-139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