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09:47 (수)
용인세브란스병원, 제1회 정신건강의학과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용인세브란스병원, 제1회 정신건강의학과 심포지엄 개최
  • 경기메디뉴스 한진희 기자
  • 승인 2021.06.07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시대, 디지털 정신의학의 비전’ 주제로 논의
제1회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심포지엄 개최. ⓒ 용인세브란스병원
제1회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심포지엄 개최. ⓒ 용인세브란스병원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이 오는 18일 제1회 정신건강의학과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심포지엄은 ‘비대면 시대, 디지털 정신의학의 비전’을 주제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정신건강의학과 심포지엄은 인공지능, 비대면, 섬망, 노쇠, 직장정신건강 등 다양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정신의학의 새로운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자 기획됐다. 용인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는 디지털 혁신 병원인 용인세브란스병원의 스마트 역량을 기반으로 스마트 헬스케어와 디지털 치료제 등 디지털 정신의학의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심포지엄에는 최동훈 용인세브란스병원장, 조현상 연세의대 정신과학교실 주임교수가 참석해 환영사와 축사를 전하며 박진영 용인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장(디지털의료산업센터소장)을 비롯한 용인세브란스병원 소속 교원들이 발제할 예정이다.

특히, 국내 의료정보학의 선두주자인 연세의대 의생명시스템정보학교실 윤덕용 교수가 개발 예정인 인공지능 기반 임상의사결정시스템(Clinical Decision Support System, CDSS)을 이용한 섬망 환자 관리 시스템의 청사진 등이 다뤄질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6월 16일 자정까지 사전등록페이지(https://event-us.kr/32073)에서 가능하며 참가 가능 인원은 신청을 기준으로 선착순 300명이다. 참가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대한의사협회 회원에게는 연수평점 최대 3점이 인정된다.

행사 당일에는 사전등록페이지와 동일 주소로 접속해 심포지엄에 참석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용인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031-5189-8531, love0430@yuhs.ac)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