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웰빙, 구강용해필름 제형 셀레늄 보충제 출시
상태바
GC녹십자웰빙, 구강용해필름 제형 셀레늄 보충제 출시
  • 경기메디뉴스 한진희 기자
  • 승인 2021.06.03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입안에서 녹여 복용하는 제품… 환자 복용 편의성 극대화
GC녹십자웰빙이 구강용해필름 제형의 셀레늄 보충제를 출시했다. ⓒ GC녹십자웰빙
GC녹십자웰빙이 구강용해필름 제형의 셀레늄 보충제를 출시했다. ⓒ GC녹십자웰빙

GC녹십자웰빙은 최근 구강용해필름(ODF, Orally Disintegrating Film) 제형을 적용한 ‘지씨웰빙셀레늄ODF(아셀렌산나트륨오수화물 100μg)’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국내에서 ODF 제형의 셀레늄 제품이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ODF 제형은 정제 복용을 어려워하는 노인, 소아, 연하장애(삼킴장애) 환자들의 복약 순응도를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액상형 제제 대비 함량 정확성, 휴대 편의성이 개선돼 치료 효과까지 높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GC녹십자웰빙 측은 복용이 편리한 필름 제형에 천연레몬향을 첨가하는 등 환자들의 복용 편의성 개선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체내 필수영양소인 셀레늄은 면역력 증강뿐 아니라 독성물질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항암치료의 부작용을 줄이는 데 주로 사용된다. 실제로 암요양병원에서는 방사선 치료의 부작용 및 항암제 내성 경감과 치료 부위에 발생하는 정맥염 및 부종 예방을 위해 셀레늄을 함께 처방하고 있다.

김재왕 GC녹십자웰빙 본부장은 “‘지씨웰빙셀레늄ODF’는 간편한 섭취 방법과 휴대성을 강점으로 기존 제품 대비 확실한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