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5:58 (목)
제1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수상자 선정
상태바
제1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수상자 선정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0.02.16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신호 동아제약 명예회장, 김희중 대한약사회 명예회장, 진종환 한신약품 회장
강신호 동아제약 명예회장
강신호 동아제약 명예회장

대한약사회 김대업 회장,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원희목 회장, 한국의약품유통협회 조선혜 회장(이상 대한민국 약업대상 3개 주관단체장)은 지난 12일 2020년 대한민국 약업대상 3개 주관단체장 회의를 개최하고 ‘제1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수상자로 강신호 동아제약 명예회장(제약바이오부문), 김희중 대한약사회 명예회장(藥事부문), 진종환 한신약품 회장(의약품유통부문)을 선정했다.

 
14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이날 회의에서 대한민국 약업대상 3개 주관단체장은 수상자로 선정된 분들은 약업계의 발전은 물론 우리나라 보건의료 발전을 위해 평생을 헌신하신 점을 강조했다.”고 전했다.   
 
3개 단체장은 ‘대한민국 약업대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포상 운영세칙을 제정하는 등 약업대상이 앞으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약업계 최고의 업적을 기리는 상으로 자리매김토록 공동노력키로 했다.
 
제1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수상식은 각 단체 정기총회에서 시행키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등 예기치 않은 상황으로 각 단체 정기총회 개최가 연기되고 있는 만큼 각 단체별 상황에 맞게 별도로 정하는 날(정기총회, 이사회 등)을 정하여 수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약업대상은 3개 주관단체장이 공동으로 트로피와 함께 세 냥의 순금 메달을 수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