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5:58 (목)
세브란스 재활병원, 장애인의 날 맞아 진료 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세브란스 재활병원, 장애인의 날 맞아 진료 봉사활동 펼쳐
  • 경기메디뉴스 한진희 기자
  • 승인 2021.04.2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 장애인 고용 우수기업 찾아 27명 직원 돌봐
김덕용 재활병원장이 태건비에프 장애인 근로자를 진료하고 있다. ⓒ 세브란스
김덕용 재활병원장이 태건비에프 장애인 근로자를 진료하고 있다. ⓒ 세브란스

세브란스 재활병원(원장 김덕용)은 지난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고용 우수기업인 ㈜태건비에프를 찾아 근무 중인 장애인들의 건강을 챙겼다.

진료 봉사팀은 재활병원장인 재활의학과 김덕용 교수, 임상희·김대현 교수와 간호사,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의지보조기사, 사회사업사 등 14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20일 오전 9시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에 있는 ㈜태건비에프를 방문해 근무 중인 27명의 장애인 근로자를 돌봤다. 근로자들은 주로 근골격계 질환을 호소했고, 진료 후 주사치료, 물리치료, 작업치료 등을 받았다.

김덕용 재활병원장은 “재활의학 전문기관으로 사명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태건비에프(대표 김만석)는 건설 현장에서 사용되는 전기자재 품목을 제조·판매하는 기업으로 총 직원 중 약 63%인 63명이 지적·청각·지체장애 등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장애인 고용 우수기업이다.

또, 장애인 진료 지원 및 연구 발전을 위해 2018년부터 지금까지 총 4억 3000만 원이 넘는 금액을 연세의료원에 기부했다. 이날도 진료 봉사 시작 전 재활병원 발전기부금으로 1억 원, 세브란스병원 사회사업후원금으로 3000만 원을 전했다. 이뿐만 아니라, 교육기관 장학금 전달, 일산서구청 코로나19 위기 극복 성금 전달, 사랑의 쌀 기부, 백마부대 도서관 기증 등 다양한 사회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