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36 (금)
GC녹십자웰빙, 암악액질 신약 ‘GCWB204’ 근육감소 억제 효과 규명
상태바
GC녹십자웰빙, 암악액질 신약 ‘GCWB204’ 근육감소 억제 효과 규명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1.03.2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암제 투여에 의한 근육감소 현상 억제…올해 2상 결과 확보 예정
대사체학저널(Metabolomics)
대사체학저널(Metabolomics)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자사의 암악액질 신약 ‘GCWB204’에 대한 근육감소 억제 효과를 확인한 연구 결과가 최근 국제학술지 ‘대사체학저널(Metabolomics)’에 게재됐다고 25일 밝혔다.

본 연구에는 우동철 서울아산병원 융합의학과 연구팀과 GC녹십자웰빙이 공동 참여했다. 연구팀은 ‘항암제(5-Fluorouracil)’에 의해 유발되는 근육감소 동물모델에서 ‘GCWB204’가 미치는 효능에 대한 주요 바이오마커를 측정해 근육감소 현상 억제 효과와 그 기전을 분석했다.

연구 결과 ‘GCWB204’를 처리한 실험군에서 항암제에 의해 발생하는 체중감소가 약 12% 감소했으며, 염증성 바이오마커인 ‘인터루킨-6(IL-6, Interleukin-6)’의 활성 감소가 확인됐다. 회사 측은 이번 연구가 ‘GCWB204’가 감소하는 체중과 근육량, 지방량을 회복시킬 뿐 아니라 기능 향상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음을 규명한 것에 있어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연구에 참여한 우동철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암악액질 치료제인 ‘GCWB204’의 효능과 주요 바이오마커에 대한 기전을 밝힐 수 있었으며, 체중감소가 동반되는 다양한 만성질환 치료제로서의 잠재 가능성도 충분함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김상현 GC녹십자웰빙 대표이사는 “’GCWB204’가 항암치료에 의한 체중감소를 개선하고 신체 기능을 향상시켜 암환자의 삶의 질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C녹십자웰빙의 암악액질 치료제 ‘GCWB204’는 소화기암과 비소세포암 환자를 대상으로 유럽 임상 2상을 완료했으며, 올해 상반기 임상 결과 확보를 기대 하고 있다. 현재는 기술이전을 목표로 글로벌 제약 기업들과 파트너링을 진행중에 있다.

한편, 전세계 암악액질 시장은 2026년 약 29억달러 규모로 예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