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회관신축기금 모금액 30억원 돌파
상태바
의협 회관신축기금 모금액 30억원 돌파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1.02.19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기 회관신축추진위원회에서 약 12억원 모금
“회원들의 십시일반 정성 모여 함께 이룬 성과”
©대한의사협회
©대한의사협회

대한의사협회(이하 의협)는 “신축회관 건립에 의료계 단체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18일 자로 의협 회관신축기금 모금액이 30억 원을 돌파했다”라고 19일 밝혔다. 

부산광역시의사회 강대식 회장은 18일 오후 2시 부산광역시의사회 회관 1층 회장실에서 의협 회관신축기금 총 1천만 원을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의협 부회장·서울특별시의사회장)에게 전달했다. 구체적으로 부산광역시의사회 강대식 회장과 최원락 대의원회 의장이 각각 5백만 원씩 쾌척했다. 

강대식 부산광역시의사회장은 “의협회관은 대한민국 의사들의 상징으로, 의미가 상당하다. 회관 신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기쁜 마음으로 기금을 전달하게 됐다”라며, 기금 전달의 취지를 전했다.

최원락 대의원회 의장은 “힘든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는 의료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모든 의사 회원들의 염원인 회관 신축의 성공을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박홍준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가운데 신축기금 모금에 적극 동참해 준 부산광역시의사회에 감사드린다. 오늘로써 회관 신축기금 모금액이 30억 원을 돌파했다. 특히 40대 집행부가 출범한 이후 모은 금액은 1,128,779,730원으로 총 모금액의 약 40%를 차지하는데 지난해 12월 착공식에서 의료계 단체들의 참여를 독려한 이후 회관 신축에 대한 관심이 더 커졌음을 실감한다”라며, “앞으로도 신축기금 모금에 꾸준한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