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7:09 (목)
코로나19 백신 냉장고 온도 실시간 전송 무선온도계 ‘출시’
상태바
코로나19 백신 냉장고 온도 실시간 전송 무선온도계 ‘출시’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1.02.1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탁 의료기관 대상 감사의 마음 담아 ‘덕분에 출시전’ 진행
초이스테크놀로지, 6월까지 출시 구매가 대비 할인 공급 예정
정밀 무선 온도관제 시스템 CMS ©초이스테크놀로지
정밀 무선 온도관제 시스템 CMS ©초이스테크놀로지

의료사물인터넷(IoMT) 전문 기업 (주)초이스테크놀로지(대표 최순필)는 코로나19 백신을 냉장고에서 적정 온도로 보관할 수 있도록 ‘정밀 무선 온도관제 시스템 CMS(chois monitoring system)’를 본격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회사 측은 “코로나19 최일선 진료 현장에서 사투를 벌여 온 의료기관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저렴한 비용으로 ‘정밀 무선 온도관제 시스템’을 구입해 사용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백신 접종 위탁 의료기관에 국한해 오는 6월까지 ‘덕분에 출시전’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회사 측은 ’덕분에 출시전’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제약, 유통, 보건소 등에도 동일 적용해 실시한다고 덧붙였다.

이 ‘정밀 무선 온도관제 시스템 CMS’는 위탁의료기관 백신 보관 관리 지정 기준 중 냉장고 내부 온도계 (자동온도 기록계) 부착을 통한 24시간 모니터링 및 온도 알람 기능 보유(근무 외 시간에도 담당자가 인식할 수 있는 조건)를 충족할 수 있도록 센서 디바이스를 통해 냉장‧냉동고의 측정된 온도를 병원 내 데스크나 담당자 핸드폰으로 실시간 전송하도록 했으며 온도 이상 감지 시 즉시 경고 알람이 울릴 수 있도록 했다. 

회사 측은 ‘정밀 무선 온도관제 시스템 CMS’은 PC 및 모바일을 통한 실시간 온도 통합 모니터링, 보관온도의 월별 및 일별 리포트 확인 및 인쇄까지 가능하도록 설계돼 코로나19 백신 위탁 의료기관의 보관 관리 기준에 가장 적합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문의 및 상담은 (주)초이스테크놀로지 고객 센터로 하면 된다.        

최순필 대표는 “코로나19 백신의 냉장고 온도 유지 및 보관 관리는 위탁의료기관으로서는 매우 신경을 쓸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판단해 덕분에 출시전을 기획해 희생을 감내하고 있는 일선 의료 현장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코로나19 백신을 보관한 냉장고의 실시간 온도 데이터를 24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핸드폰 등을 통해 전송받아 온도 관리의 철저를 기할 수 있어 실시간 대응 및 이력 관리가 가능하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