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5:58 (목)
세브란스, 신경섬유종증 클리닉 개소 기념 건강강좌 개최
상태바
세브란스, 신경섬유종증 클리닉 개소 기념 건강강좌 개최
  • 경기메디뉴스 한진희 기자
  • 승인 2021.02.0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온라인 공개강좌, 신경섬유종증 진단 및 임상 증상별 치료 소개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신경섬유종증 클리닉 심포지엄 포스터. ⓒ 세브란스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신경섬유종증 클리닉 심포지엄 포스터. ⓒ 세브란스

세브란스병원이 신경섬유종증 클리닉 개소를 기념해 오는 20일 온라인 개소식 및 신경섬유종증 환자·보호자를 위한 공개강좌를 진행한다.

신경섬유종증은 신경계, 골조직, 연부 조직과 피부 등 전신에 걸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단일 유전 질환이다. 정확한 진단 및 지속적인 관리, 치료가 필요해 여러 전문 분과 의료진 간의 긴밀하고 체계적인 협의 진료가 요구된다.

이에 세브란스병원에서는 신경섬유종증 환자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진단 및 치료를 제공하고자 임상유전과를 중심으로 성형외과, 피부과, 소아정형외과 및 정형외과, 안과, 신경외과 등 신경섬유종증에서 발생 가능한 임상 증상과 연관된 전문 분과 간 밀접한 협진 체계를 갖춘 신경섬유종증 클리닉을 개소한다.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온라인(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개소식 및 신경섬유종증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질환 관련 공개강좌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에서는 임상유전과에서 시행하는 신경섬유종증의 임상적, 유전자적 진단 및 예방을 시작으로 성형외과, 정형외과, 피부과 의료진들이 질환에서 생길 수 있는 증상들에 대한 특징 및 치료법을 설명한다. 의료진에게 직접 궁금한 내용을 묻고 상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신경섬유종증 환자·보호자는 물론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온라인 강좌에 접속할 수 있는 웹사이트 및 접속 방법은 19일 오전 9시부터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