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4:39 (금)
"공공의대 도둑 추진 당장 중단하라!" 성명
상태바
"공공의대 도둑 추진 당장 중단하라!" 성명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1.01.2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동하는 여의사회, "범투위, 의협, 대전협은 사력을 다해 막아야"

행동하는 여의사회가 "의료계 매국노들은 공공의대 도둑 추진 당장 중단하라!"라는 성명을 20일 발표했다.

행동하는 여의사회는 "정부가 공공의대를 코로나 안정 이후에 원점에서 재논의하겠다고 공언해 놓고, 뒤로는 의료계 매국노들을 이용해 도둑 통과를 시도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정부는 의료계와 신뢰 회복에는 관심이 없다고 판단했다.

행동하는 여의사회는 "코로나 확진자가 아직도 수백명대이며, 백신 도입 늑장, 코호트 격리 병원 방치, 코로나 전담 병원 강제 지정 만행까지, 의료계의 정부에 대한 신뢰가 여전히 바닥 을 치고 있는 중"이라고 지적하면서 "일 년 넘은 코로나 진료로 의료계가 더없이 지쳐 있는 이 와중에 공공의대 도둑 통과를 추진하다니, 정부는 의료계와의 신뢰 회복은 이제 관심도 없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관여된 일부 인사들은 명심하라고도 당부했다.

행동하는 여의사회는 "13만 의사가 한 마음이 되어 단체 행동을 하였고 의대생들은 최근까지 국시로 고통받았다"라며 "이렇게 힘들게 막아낸 공공의대는 허황 된 말 몇 마디와 바꿀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 전체 투표로 전 회원의 의사부터 확인하라"라고 촉구했다.

범투위, 의협, 대전협은 사력을 다해 막아야 한다고도 주문했다.

행동하는 여의사회는 "의협 현 집행부는 의정합의에 도둑 서명하여 전 의료계를 절망에 빠뜨린 것이 불과 몇 달 전"이라면서 "남은 임기 동안 사력을 다해 공공의대를 막아내는 것이 현 집행부가 조금 이라도 회원들의 용서를 구할 수
있는 마지막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행동하는 여의사회는 "누구든 공공의대 추진에 앞장서는 인사는 의료계 매국노로 그 명성이 영원히 지속될 것임을 명심하라. 끝까지 투쟁한 의대생 후배들에게 부끄러운 줄 알라"라고 경고했다.

◆메디게이트뉴스, "복지부, 범투위에 당근책" vs 의협, "전문지 보도 사실 무근"

한편 메디게이트뉴스는 22일 "보건복지부가 최근 범투위에 2월 중 필수의료 지원과 수련환경 개선을 위해 공공의대 설립을 찬성하는 조건으로 의료계에 유리한 몇 가지의 ‘당근책’을 제안했다. 복지부가 서두르는 이유는 2월 내 공공의대 정원 규모를 교육부에 통보해야 하기 때문이다"라고 보도했다.

이에 의협은 22일 보도설명자료에서 "의협, 공공의대 찬성 조건 당근책 제안 전문지 보도 사실 무근"이라며 유감을 표명했다.

의협은 "현재 진행중인 의정협의는 지난 해 9월, 정부와 보건복지부가 합의한 합의문에 근거하여 진행되고 있다. 합의문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의대정원 확대와 공공의대 신설 추진을 중단하고 코로나19 안정화 이후 의정협의체에서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대한의사협회와 협의하기로 하였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