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5:58 (목)
경기도의사회 온라인 학술대회 12월 6일 개최…2천 명 사전등록 마감
상태바
경기도의사회 온라인 학술대회 12월 6일 개최…2천 명 사전등록 마감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0.12.0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허 미신고 회원 위한 필수 2평점 등 총 6평점
접속은? 이름 앞 글자 ㄱ~ㅅ은 http://livesympo.co.kr/ ㅇ~ㅎ은 http://mdsympo.co.kr/
다양한 주제 알찬 강의 '이례적 관심'
이동욱 회장, '의료법위반 다빈도 상담사례(사례중심)' 강의 '주목'

제17차 경기도의사회 온라인 학술대회가 오는 12월 6일(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1일 경기도의사회(회장 이동욱)에 따르면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됐으며, 폭발적 관심으로 사전등록이 마감 됐다. 

최근 면허 신고와 관련하여 회원의 편의를 위해 필수 2평점을 포함한 6평점으로 진행하게 됐으며, 온라인 연수강좌 지침에 따라 강의 시작과 종료 시 출석 체크가 진행된다.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에 접속하려면 이름 앞 글자가 ㄱ~ㅅ으로 시작되면 http://livesympo.co.kr/로 접속하면 된다. ㅇ~ㅎ으로 시작되면 http://mdsympo.co.kr/로 접속하면 된다. 

회원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몰리며 사전등록 오픈 5일 만에 2,000명의 회원 등록이 마감되어 주목을 끌고 있다. 

경기도의사회는 "회원들의 이례적인 관심의 원인으로는 이번 학술대회는 연수평점 6점(필수 2점은 40분씩 3개 강의로 120분, 일반 4점)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최근 복지부가 면허 미신고자 회원들에게 '면허 미신고에 따른 면허효력정지 사전 통지 및 의견 제출 안내'라는 공문을 보내면서 평점이 부족하여 면허신고를 하지 못한 회원들의 등록이 이어진 결과로 분석된다."라고 설명했다.

경기도의사회는 "이와 함께 다양한 주제와 알찬 강의, 참석자에게 추첨으로 제공되는 푸짐한 경품(에어팟 프로 50명 및 보스 블루투스 스피커 50명, 해피머니 2만 원 상품권 500명) 등도 원인으로 보인다."라고 언급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진행되는 강의로는 ▲[필수] 코로나 백신. 어디까지 왔나 ▲[필수] 의료법 위반 다빈도 상담사례(사례중심) ▲[필수] 의료분쟁의 예방과 대응방법 ▲일차의료에서의 경도인지장애 ▲피로감과 무기력을 호소하는 우울증의 진단과 치료 ▲의사가 만든 나라 일본 ▲이상지질혈증의 치료 ▲“다리가 저려요”, “쥐가 나요”(약물치료중심으로) ▲전립선비대증 ▲성과 사랑의 호르몬, 그리고 행복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특히 경기도의사회 이동욱 회장은 올해에도 직접 '의료법위반 다빈도 상담사례(사례중심)'란 제목의 강의를 마련해 더욱 주목된다. 이동욱 회장은 그동안 수많은 동료 의사들의 현지조사 사례들을 도와주며 직·간접적으로 체득한 생생한 내용을 바탕으로 회원들이 꼭 알고 있어야 할 의료법과 현지조사 대처 방안들을 전달할 계획으로 회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