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정기대의원총회 분과회의 9월 20일과 27일 '개최', 본회의 10월 18일 '예정'
상태바
의협 정기대의원총회 분과회의 9월 20일과 27일 '개최', 본회의 10월 18일 '예정'
  • 경기메디뉴스 김선호 기자
  • 승인 2020.09.0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예결산분과 및 의무홍보분과 9월 20, 보험학술분과 및 법정관분과 9월 27일
본회의는 온라인 오프라인 가능성 모두 열고 준비 중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는 8일 "우리협회 정관 제17조 규정에 따라 개최되는「제72차 정기대의원총회」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2차례 연기된 상황에서 불가피하게 제72차 정기대의원총회를 이원화하여 분과회의는 9월 중에, 본회의는 10월내에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분과별 회의는 규모를 축소하고 화상회의를 병행하는 등 철저하게 코로나 예방과 방역에 초점을 두고 짧은 시간 내 결론을 도출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4개 분과별 일정은 아래와 같다.

출처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출처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본회의는 오는 10월 18일경, 온라인 오프라인 모든 가능성을 열어 놓고 준비 중이다.

대의원회 관계자는 "본회의는 18일 정도 예상하고 있다. 일요일이다. 일단은 온라인 오프라인 다 열어 놓았다. 코로나 추이를 봐서 가능하다 싶으면 오프라인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아직 장소는 못 정했다. 왜냐면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라 50인 미만이라면 호텔이 의미가 없다. 그러면 의협에서 할 수도 있다."고 예상했다. 

그는 "정족수는 화상 온라인으로 줌으로 채워야 하는 데 기술적인 문제다. 고민을 해봐야 겠다."고 언급했다.

그는 "운영위원회에서는 본회의를 10월까지 마지노선을 잡아 놓았다. 계속 연기는 없다이다. 계속 연기해서 현안도 많이 쌓인 상태다. 또 하반기를 준비해야 하는데 상반기도 총회 연기로  되게 많이 버거운 상태다."라며 "상시 투쟁체 만들자는 말씀도 많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